- 제 149회 사업관리분과위원회가 12월 6일 10시 오태식 사업관리본부장(위원장) 주재 하에 방위사업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오늘 위원회에 상정된 안건은
- 130mm유도로켓 체계개발 우선협상 대상업체 선정결과
- 야간표적식별장비 2차 기종결정(안)
- GOP과학화경계시스템 중?서부지역사업 기종결정(안)입니다.
- 130mm유도로켓은 차기고속정에(PKX-B)에 탑재해 원거리에서 기습 상륙하는 적에 대해 정밀타격이 가능한 130mm 유도로켓을 국내 연구개발하는 사업입니다.

- 방위사업청은 올해 10월 입찰공고를 통해 130mm유도로켓 체계개발사업에 참여를 희망한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체계종합업체로 LIG넥스원(주)을 우선협상 대상업체로 선정하였습니다.
- 130mm유도로켓이 차기고속정에(PKX-B)에 탑재되어 군에 전력화 되면 원거리에서 침투하는 적에 대해 정밀타격이 가능해져 연안방어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야간표적식별장비 2차사업은 KF-16 전투기의 주ㆍ야간 표적식별 및 정밀공격능력 향상을 위한 장비를 국외구매로 확보하는 사업입니다.
- 방위사업청은 올해 1월 입찰공고를 통해 사업 참여를 희망한 2개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미국 록히드마틴사의 Sniper와 이스라엘 Rafael사의 Litening4 장비를 협상 대상장비로 선정하였습니다.
- 선정된 장비를 대상으로 시험평가, 기술/계약조건/가격/절충교역 협상을 실시하고, 이를 종합하여 기종결정평가를 수행한 결과 록히드마틴사의 Sniper장비를 야간표적식별장비 2차사업 기종으로 결정하였습니다.

- 야간표적식별장비가 전력화 되면 KF-16 전투기의 주ㆍ야간 중고도, 원거리 공격능력이 크게 확대되고 전투기 생존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GOP과학화경계시스템 중?서부지역사업은 현 병력위주 GOP 경계체계를 과학화경계시스템으로 보완하기 위해 기존 감시장비와 통합운용이 가능한 감시?감지?통제시스템을 전방 중부 및 서부의 GOP지역에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 방위사업청은 GOP과학화경계시스템 중?서부지역사업 제안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평가, 시험평가 및 가격협상 등을 실시한 결과, (주)에스원을 선정하였습니다.
- 방위사업청은 4월에 입찰공고를 통해 사업 참여를 희망한 6개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3개 업체를 시험평가 대상장비로 선정하였습니다. 3개 대상장비에 대해 8월부터 11월까지 시험평가 및 협상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주)에스원을 선정하였습니다.
- 중?서부지역에 과학화경계시스템이 군에 전력화되면, 기존 병력위주 경계체계의 취약요소를 보완하고, 경계작전의 효과 향상 및 장병들의 근무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료제공 : (www.korea.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