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와이어드 보도에 따르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일본 및 아시아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재팬아시아 (SCEJA)는 오늘 한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인 “TuneIn Radio”를 11일부터 PlayStation®3 (PS3™), PlayStation®Vita (PS Vita), PlayStation®Vita TV (PS Vita TV)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TuneIn Radio 어플리케이션은 PlayStation®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TuneIn Radio는 세계를 선도하는 라디오 청취 서비스로 100,000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국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콘서트, 인터뷰를 포함한 2백만개의 주문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매 달 4천만 명 이상의 청취자와 함께 TuneIn Radio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간편하게 키워드, 카테고리, 장르별로 검색할 수 있고 듣고 싶은 노래나 방송국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나 라디오 방송국을 “Favorite” 기능을 통해 저장할 수도 있다. 이미 TuneIn의 청취자인 경우, 등록된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좋아하는 노래나 라디오를 바로 들을 수 있다.
한국미디어일보 최영 기자 cynag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