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GS샵, 모바일 샤피라이브 업계 최초 지연 없는 생방송 구현

최진수 기자 | 승인 21-11-22 23:38 | 최종수정 21-11-22 23:38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GS샵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Shoppy Live)는 22일 생방송 지연속도(레이턴시·Latency)를 TV홈쇼핑 업계 최단 시간으로 줄인 기술을 개발·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들과 상호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샤피라이브 방송 시 레이턴시를 기존 12~15초대에서 1초대로 단축하고, 실시간에 가까운 생방송을 진행한다.

기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송출자가 영상을 보낸 후 실제 시청자에게 전송되기까지 레이턴시가 최대 15초 발생했다. 이 때문에 모바일 생방송의 최대 장점인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었다.

GS샵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GS네오텍과 협업하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만들어진 업계 표준 WebRTC 프로토콜을 통해 1초대 초저지연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내부 고도화 작업을 통해 WebRTC 기술로 1초 수준의 지연을 유지하면서도 Full HD와 같은 고화질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따라 GS샵은 샤피라이브 고객들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생방송 중 고객 질문에 바로 응대할 수 있음은 물론 퀴즈쇼, 선착순, 채팅 참여 이벤트 등과 같은 인터렉션 서비스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GS리테일 뉴테크 본부 이종혁 상무는 “라이브커머스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GS샵은 특별한 고객 경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업계 최단기간 레이턴시를 구현하고 높은 트래픽 처리가 가능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샵은 2015년부터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 쇼핑 콘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올 4월 전면 개편을 통해 샤피라이브를 출범시켰다. 현재 평일 10회 및 주말 5회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큐레이션 방식으로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서울 : GS리테일]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자동차그룹, ‘2021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 개최
LG화학-GS칼텍스, 친환경 원료 공동 개발협약 체결
기업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이브자리, 에어슬립 제품군 리뉴얼 출시… 기능성 침..
행복한학교재단, 62개교 1300여 학생 대상 늘봄..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
푸마, 스포츠 퍼포먼스 포지셔닝 강화를 위한 대규모..
엔씨 ‘THRONE AND LIBERTY’ 신규 던..
 
최신 인기뉴스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청년들의 카페 ..
투썸플레이스, 베스트셀러 ‘아이스박스’ 라인업 확대..
게임 서체 내가 직접 만든다… 청소년디자인제작전문그..
에스티오샵, 크로스체크와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업무..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디..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강남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