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좋은땅출판사, ‘F DNA’ 출간

장기문 기자 | 승인 22-11-29 23:50 | 최종수정 22-11-29 23:50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좋은땅출판사가 ‘F DNA’를 펴냈다.

전작 ‘S DNA’에서 알을 깨고 나오는 새와 같이 자아를 깨우치는 고통의 과정을 그렸던 저자가 더 안정된 내면을 그린 F DNA로 돌아왔다.

시집에서는 삶을 살아오며 겪었던 고통과 그 고통에서 해방돼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현재의 생활이 주로 그려진다. 우리가 단지 자연현상일 뿐인 비를 귀찮아하는 것은 일상에 매몰돼 자연과 멀어졌기 때문이다.

저자는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비를 맞기 시작한다. 비는 더는 피해야 하는 대상이 아니다. 비를 맞아도 이상하게 보는 사람도 없고, 서둘러 가야 하는 곳도 없다. 그동안 바쁜 일정에 쫓기던 시간을 보상받으려는 듯 한껏 맞는 비는 시원하게 마음을 씻겨준다. 비를 흠뻑 맞는 화자의 모습에서는 무거운 짐을 벗어 던진 홀가분함과 평화로움이 물씬 느껴진다.

저자의 성숙과 안정은 화자의 내면 외에도 아들과 동물과 같이 저자가 애틋하게 여기는 다른 존재들을 많이 그리고 있다는 점에서도 느껴진다. ‘8월의 아침 산책’, ‘산책 후…’는 길고양이에 대한 저자의 애정, ‘사람들은 왜 도구를 만들었을까?’, ‘축구 선수가 되지 못한 아이 달래기’는 아들과의 에피소드가 마치 동화같이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작품들이다.

알을 깨고 나온 새는 자유롭게 날개를 펼치고 하늘로 날아간다. 저자도 내면의 고통과 고뇌를 딛고 일어나서 한층 성숙해지고 주변을 바라보는 여유를 보인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세상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게 되길” 기도하는 말처럼 넉넉함이 느껴지는 이 시집을 통해 일상의 각박함에서 잠시 벗어나 한숨 돌리며, 주변을 바라보는 여유를 가져 보길 바란다.

커서는 비는 맞는 게 아니라고 생각했다
어른이 되고는 바빠서 비를 잊고 살았다
그러다 요즈음엔 비 맞는 날이 많아졌다
그동안 피하고 잊었던 비를 전부 맞았고
비우고 싶은 기억들을 제법 흘려보냈다

-‘비 맞은 기억들’ 중

F DNA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서울 : 좋은땅 출판사]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라딘, 김금희·김연수·김초엽·이민진·이수지 작가가 뽑은 ‘올해의 읽고 싶은 책’ 소개
TV 인기 애니메이션 ‘인:앱’, 이제 책으로도 만난다
출판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제주의 돌 , 두남자의 이야기 지왕근 ,정현섭 목석..
k-뷰티 이익의 50%를 가난한 나라를 돕는 일에 ..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펼치는 시각 무용단(록스빛) ..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나눔과 소통의 ‘더 봄..
한국민속촌, 조선 어린이날 직업 박람회 진행
 
최신 인기뉴스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펼치는 시각 무용단(록스빛) ..
SK C&C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에 기반한 ..
서울대 공대 남기태 교수-김영민 교수 공동 연구팀,..
삼성SDS, 생성형 AI 서비스 ‘FabriX 및 ..
언더독스-뤼튼, MOU 체결… AI 창업 코치 개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대기자 : 이명기외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