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채상병 특검, '채상병 사망 사건' 핵심 인물 이종섭·김계환 전 장관 등 출국금지 조치

강동욱 기자 | 입력 25-07-03 12:48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채상병 특검팀이 오늘(3일)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과 김계환 전 해병대 사령관 등 주요 관계자들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이는 특검이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으며, 관련자들의 해외 도피를 막고 증거 인멸을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해석된다.

채상병 특검은 오늘 공식적으로 수사 개시를 선언하며, 첫 소환자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불러 조사를 진행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종섭 전 장관과 김계환 전 사령관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는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한 특검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은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과정에서 "외압"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되어 왔다. 군검찰의 수사 결과 보고서에 담길 내용에 부당하게 개입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채상병 사망 이후 해병대 수사단의 수사 결과 발표를 막고 사건 기록을 회수하는 과정에 연루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특히 그가 호주 대사로 출국하려다 특검법 통과 등으로 무산되었던 전례가 있어, 이번 출국금지 조치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김계환 전 해병대 사령관 또한 채상병 사망 사건의 초기 수사 과정과 관련된 핵심 관계자다. 그는 사건 발생 직후 해병대 수사단의 보고를 받았으며, 이 과정에서 외부로부터의 부당한 지시나 압력이 있었는지 여부를 규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인물로 꼽힌다. 특검은 이들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의 출국을 막음으로써, 사건 관련자들이 해외로 도피하여 수사에 차질이 빚어지는 상황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번 출국금지 조치는 채상병 특검이 본격적인 강제 수사에 돌입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볼 수 있다. 특검은 앞으로 이종섭 전 장관과 김계환 전 사령관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을 차례로 소환하여 채상병 사망 경위, 수사 외압 의혹, 그리고 김건희 씨가 연루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 구명 로비 의혹 등 사건의 전반적인 진실을 철저하게 규명할 예정이다. 이들의 진술과 확보된 증거들이 향후 특검 수사의 핵심적인 부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 기자회견…민생 회복과 검찰개혁 의지
이재명 정부 1기 내각 인사청문회, 10일부터 본격 개시
사회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31.8조 이재명 정부 첫 추경안, 국회 본..
속보) SKT, 유심 정보 유출 피해 위약금 면제 ..
속보) 추경안, 민주당 주도로 국회 예결위 통과…소..
속보) 내란 특검, 이주호 교육부 장관 및 박종준 ..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팀, 삼부토건 관련사 대표 ..
김민석 신임 총리, 첫 공식 일정으로 농민단체 농성..
정부, 북한 평산 우라늄 공장 폐수 오염 가능성 실..
속보) 순직 해병 특검팀, 김계환 전 사령관 소환…..
속보) 정진우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국민 신뢰받는..
트럼프 대통령, 4일 각국에 '상호 관세율' 서한 ..
 
최신 인기뉴스
속보) 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 중국 '9·3 전..
속보) 대관령 휴게소 식당가 SUV 돌진, 16명 ..
예금보호 한도 1억 원 상향, 하반기 달라지는 민생..
속보) 한덕수 전 국무총리, 내란 방조 혐의로 특검..
속보) 2025 KBO 올스타전 예매, 오픈 직후 ..
속보) '순직 해병' 특검 공식 출범…임성근 전 사..
채상병 특검, '채상병 사망 사건' 핵심 인물 이종..
속보) '김건희 특검' 공식 출범, 민중기 특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 기자회견…민생 ..
속보) 여야, 상법 개정안 '3% 룰' 포함 합의 ..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