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하림, 가을맞이 야생 생태계 보호 봉사 워크샵 진행

송윤성 기자 | 승인 14-09-27 13:24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하림(대표 이문용)은 지난 25일 대전 식장산 일대에서 본사 임직원들과 함께 일석삼조 가을맞이 봉사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는 기업 워크샵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임직원간의 단합을 도모하고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힐링 여행이자 하림 기업이 진행하고 있는 ‘동물복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식장산은 대전의 대표적인 산이자 시민들의 휴식처로, 포유류 45종, 조류 100여종, 파충류, 양서류 등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로 손꼽히고 있다. 하림 임직원들은 작년 겨울 멸종 2급인 천연기념동물 ‘하늘다람쥐’ 서식지 보호를 위해 겨울 먹이 주기 및 다람쥐 집을 달아주는 봉사활동으로 이 곳을 처음 찾은 바 있으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다시 찾았다.

특히 이번에는 식장산 생태교육과 함께 자연의 자체적인 자정능력을 활성화하자는 목표 아래 하천 환경정화 활동도 아울러 진행되었다. 하림 임직원들은 대전의 3대 하천 중 하나인 유등천을 찾아 토종 야생식물의 생존을 위협하는 유해식물 제거활동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고 수질 정화능력이 탁월한 EM 발효 흙공을 직접 만들고, 하천에 투척하는 정화활동도 펼쳤다. EM 발효 흙공은 수질 개선에 이로운 미생물들을 배양해 흙과 함께 뭉친 것으로, 물 속 자정능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선진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림 피오봉사단 단장인 이문용 대표는 “참여 직원들이 회사를 떠나 생태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가을 숲에서 단합과 휴식, 그리고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그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안다”며 “하림은 앞으로도 동물복지 실천을 위한 문화 확산의 노력으로 기업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나소닉, 유럽에서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회사 새로 출범
삼성그룹, 하반기 공채 실시...SSAT 내달 12일 실시
기업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노종면 의원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지귀연..
속보) 트럼프 "중국과의 합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5월 가정의 달 "가족"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종시..
10대 공약 쏟아낸 대선 후보들…'조 단위' 예산 ..
부실 지정된 MG손보, 가교 보험사 방식으로 청산 ..
 
최신 인기뉴스
5월 가정의 달 "가족"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종시..
속보) 김용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윤석열 전 대통..
속보) 서울중앙지법 기자단 공지 "의혹의 진위 여부..
속보) 코스피 2,634.50로 하락 출발… 원·..
속보) 경찰, 손흥민에 금품 요구한 공갈범 압수수색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