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시디즈, 방탄소년단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최진수 기자 | 입력 22-05-03 23:50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를 맞아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매년 5월 4일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한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스타워즈 데이는 2000년대 이후 인터넷과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 나가며 스타워즈 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널리 즐기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대중문화 아이콘의 하나인 스타워즈에 대한 인식을 더 친숙하고 새롭게 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해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올해 스타워즈 데이는 디즈니코리아와 신세계 그룹이 함께 다양한 분야에 걸쳐 대규모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SSG.COM 및 이마트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에 이어, 5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SSG 랜더스 홈 3연전 기간에는 인천 SSG 랜더스 필드의 메인 전광판, 관람석, 경기장 외부 등 구장 안팎을 스타워즈 테마로 장식된다. 또한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일인 스타워즈 데이 행사인 만큼, 디즈니코리아는 1루 매표소 앞 광장에 마련되는 ‘포스존’을 중심으로 방문객들과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스타워즈 영화 속 제다이처럼 포스를 연마할 수 있는 ‘포스 트레이닝’과 포스존 스테이지에서 1:1로 광선검을 겨누고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광선검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스타워즈 레고 신제품과 팬들이 그동안 간직해온 스타워즈 소장품이 전시돼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장도 마련된다.

그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서 처음 등장한 이후 스타워즈 시리즈의 드로이드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BB-8’ 무선 조종 제품을 활용한 1:1 랠리, 스타워즈 데이 로고 인증 이벤트를 통한 인생네컷 포토 부스 촬영권 증정 등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5월 5일에는 경기 시작 전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군단’의 한국지부 회원들이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해양경찰관현악단의 연주에 맞춰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경기 중간에도 메인 전광판을 통해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예정이다.

스타워즈는 1977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미디어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40년 이상의 역사 동안 스타워즈는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를 개척했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영상 및 음향을 비롯해 영화 효과 기술의 선구자로 불린다. 현재 스타워즈 영화 전편과 TV 시리즈 ‘만달로리안’, ‘북 오브 보바 펫’ 그리고 6월 공개를 앞둔 ‘오비완 케노비’ 등 스타워즈 작품들은 모두 디즈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디즈니코리아의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워즈 코리아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 시디즈]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지아 크래프트, ‘내 맘에 딱 드는 순간’ TV 광고 온에어
SK, 세계산림총회서 50년 조림사업 등 ESG 경영 선보여
기업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 추경호 국민의..
속보) 미국 대통령 전용헬기 "마린원" 경주 출발...
윤석열 전 대통령 구치소 발언 "술 안 마시니 건강..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년 신뢰받는 의료인 홍..
속보) 미중 관세 갈등 전격 타결... 코스피, 사..
"9월 복귀 전공의 조건부 합격제" 도입에 의료계..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
아마존 웹서비스 "한국 AI에 7조 원 투자"
한미 정상회담 “87분” 종료, 경제·안보 현안..
트럼프 "미국은 역사상 가장 강한 경제...
..
 
최신 인기뉴스
단독) (주)파이온텍ㆍ셀업유니온 혁신 선도 기업. ..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
"로또 안 준다" 강북 식당 칼부림, 부부 피습… ..
김건희 "국가유산 사유화" 논란 가중… 고궁박물관 ..
"전례 없는 '영부인 전용 접견실'"… 김건희 씨,..
단독) K-뷰티 전문가 양성 위한 ‘Director..
"빵값 548만원, 1박 140만원 숙소"… 허구연..
극동PK장학재단, 제15회 후원 골프대회 나눔기업 ..
이진숙, 3차 경찰 조사 종료… 변호인 "직권남용 ..
속보) '내란' 특검, 황교안 전 총리 자택 압수수..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