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개최

김지성 기자 | 승인 24-02-26 23:50 | 최종수정 24-02-26 23:59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의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수료식 및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의 힐링톡톡은 청소년에게 친숙한 메타버스를 통해 대학생 서포터즈와 상담과 다양한 마음힐링 콘텐츠를 제공하는 고민나눔 플랫폼이다.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는 고민이 있는 청소년에게 정서적·심리적 버팀목이 돼 주며 청소년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역할로, 힐링톡톡 메타버스 안에서 곰돌이 아바타인 7마리의 ‘마음키우곰즈’의 모습으로 고민상담 멘토링을 진행한다.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 2기 활동은 지난해 8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활동을 수료한 총 37명의 서포터즈가 대학생 멘토로서 고민상담 및 생명존중, 마음건강 관련 콘텐츠 제작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삼성생명휴먼센터에서 열린 2기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전달 및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와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이 진행됐으며, 서로의 멘토링 봉사활동 경험에 대해 공유하고 회고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생명보험재단은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도 함께 진행했다. 아동·청소년 심리 및 정서지원 멘토링에 관심 있는 대학생 70명이 선발됐으며, 발대식에서는 임명장 수여식 및 △선서식 △특강 △팀 활동 등 10대 청소년 멘토로서 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3기 서포터즈는 앞으로 6개월 동안 고민상담 멘토링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청소년 시기는 특히 또래 선배들의 조언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인 만큼, 대학생 멘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힐링톡톡 대학생 서포터즈 3기 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의 정서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힐링톡톡은 2023년 2월 론칭 후 현재까지 약 15만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1400건 이상의 멘토링이 이뤄지는 등 많은 청소년의 호응을 얻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최근 멜로망스 김민석을 힐링톡톡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도 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가 협력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 : 생명보험재단]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3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 성료
한국만화스토리협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이브자리, 에어슬립 제품군 리뉴얼 출시… 기능성 침..
행복한학교재단, 62개교 1300여 학생 대상 늘봄..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
푸마, 스포츠 퍼포먼스 포지셔닝 강화를 위한 대규모..
엔씨 ‘THRONE AND LIBERTY’ 신규 던..
 
최신 인기뉴스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청년들의 카페 ..
투썸플레이스, 베스트셀러 ‘아이스박스’ 라인업 확대..
게임 서체 내가 직접 만든다… 청소년디자인제작전문그..
에스티오샵, 크로스체크와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업무..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디..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강남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