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청년들의 카페 창업 지원한다

최진수 기자 | 승인 24-04-15 23:48 | 최종수정 24-04-15 23:48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2일 ‘더 테라스(The Terrace)’ 5기로 선발된 ‘오스카 스페이스’의 카페 오픈식을 진행했다.

‘더 테라스’는 사회연대은행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청년통합지원사업의 하나로,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 1년 동안 직접 카페를 운영하며 창업 역량을 쌓는 사업이다. 또한 운영 종료 후 창업 컨설팅 및 창업 자금 대출을 지원함으로써 창업 기반 마련을 돕는다.

사회연대은행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019년부터 5년 연속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4개 팀(총 12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했다.

‘더 테라스’ 5기로 선발된 ‘오스카 스페이스’는 커피를 마시며 느껴지는 모든 것을 공간으로 묘사하는 스페셜티 브루잉 전문 카페다. 앞으로 취향에 맞게 즐기는 ‘커피 큐레이션’ 콘셉트로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스카 스페이스 이우진 대표는 “더 테라스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싶다”며 “맛의 경험을 넘어 커피가 가진 새로운 가치를 전하고, 다양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이우진·전유빈 오스카 스페이스 공동대표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회연대은행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홍양희 생명보험협회 사회공헌팀 부장은 “더 테라스는 실수해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창업을 위해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을 도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커피에 대한 지식과 열정이 충만한 청년들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며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의 실질적 자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국내 사회적금융 대표기관이다.

[서울 :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식진흥원, 2024년 한식당 영셰프 발굴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대상 기관 모집
게임 서체 내가 직접 만든다… 청소년디자인제작전문그룹 참가자 모집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서울문화예술원과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
직거래 농민 쇼핑물 (서귀포in정). 누적매출21..
삼성SDS ‘AI 기반 디지털 물류’로 글로벌 공급..
한식진흥원 ‘2024년 한식당 영셰프 발굴 인턴십 ..
현대자동차그룹, GBC 콘셉트 디자인 조감도 공개
 
최신 인기뉴스
발달장애 청소년 예술가 김용원과 아름다운 동행
자영업자 2명 중 1명은 나홀로 사장…
하루..
K-POP과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한국어 학습 열풍..
1년 동안 900명 넘는 소상공인이 ‘라이브커머스 ..
빛의 시어터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 네덜란드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대기자 : 이명기외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