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니하오어린이집 아동 20명 제67회 한자능력검정시험 전원 합격

포항시 | 승인 13-12-16 10:03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글로벌 시대의 주역을 꿈꾸는 포항시립 니하오어린이집 4~5세반 아동 20명이 제67회 한자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니하오어린이집에서는 효과적인 외국어 습득능력을 키우기 위한 중국어와 한자병행교육이 매 시험에서 큰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중국어와 한자수업 모두 원어민교사와 어린이 중국어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담임교사가 각 원아의 눈높이에 맞춘 1:1 교육으로 진행한다. 김근희 원장은 “우리말의 70% 이상이 한자를 근간으로 하고 있어 한자공부는 중국어뿐만 아니라, 원아들의 국어능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니하오어린이집은 한자교육을 비롯해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중국어 이삭줍기’ 교육도 운영 중이며, 앞으로 니하오어린이집에서 몇 명의 인재가 더 나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니하오어린이집은 경북에서 유일하게 우수어린이집으로 선정돼 (2013년 평가인증 점수 98점 이상 어린이집) 11일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수여하는 표창패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초보 사무관들, 포항 시정에서 배운다.
포항시,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 개최
건강정보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한국 경제, 1분기 0.2% 역성장…정치 불확실성과..
속보) 경찰, "가상화폐 투자로 하루 2% 보장" ..
속보) 한미 고위급‘2+2’통상 협의, 고율 관세와..
속보) 검찰, 문재인 전 대통령 불구속기소...이상..
 
최신 인기뉴스
속보) 부산 60대 남성, 알뜰폰 무단 개통 피해...
속보) 검찰, 홈플러스 본사 및 대주주 MBK파트너..
더본코리아 '덮죽' 허위 광고 의혹…서울 강남구청,..
속보) 경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직권남용 혐의..
의료칼럼) "이병직 한의사 한의계 거목" 지역사회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