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속보) "노무현 (전)대통령 16주기" 이재명 후보의 다짐

백설화 선임기자 | 입력 25-05-23 12:4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았다. 이 후보는 노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해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 등과 함께 오찬을 가졌다. 

이 후보는 이날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에서 참배하며 눈물을 훔쳤다. 그는 방명록에 “’사람 사는 세상의 꿈’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 진짜 대한민국으로 완성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노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의원과 ‘마지막 비서관’ 출신인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이 이 후보와 동행했다.


참배를 마친 이 후보는 권 여사를 예방한 뒤 오찬을 가졌다. 이날 오찬에는 문 전 대통령 내외와 이 후보 외에도 아들 노건호 씨, 사위 곽상언 의원 등 노 전 대통령 가족, 우원식 국회의장,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 김경수 전 지사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추도사에서 “기득권에 맞서고 편견의 벽 앞에서 결코 포기하지 않았던 노무현의 꿈, 지역주의의 산을 넘고 특권과 반칙의 바위를 지나 민주주의라는 바다를 향해 나아간 큰 꿈, 이제 감히 제가 그 강물의 여정을 이으려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 후보는 “노 대통령님은 저 이재명의 길을 만드는 데 두 번의 큰 이정표가 돼 주셨다”며 사법연수원 시절 ‘인권변호사 노무현’의 강연과 정치자금법 개정 등 노 전 대통령의 정치개혁을 언급했다. 

이 후보는 “‘노무현은 없지만 모두가 노무현인 시대’, ‘깨어있는 시민’들의 상식이 통하는 사회, 국민이 주인인 나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대동 세상을 만들겠다”며 “잠드신 그곳에서도 민주주의의 바다에 닿아 평안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이준석, '10대 헌법 개정안' 발표…세종시 이전·대통령 중임제 등 개혁안 제시
속보) 민주당,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 'AI 조작 사진' 유포 혐의로 경찰 고발
정당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정동원, 무면허 운전 혐의... "2억 협박" 사건..
"가격은 그대로, 양은 200g 쏙"... 교촌치킨..
"특검법 합의 파기" 후폭풍... 민주당 지도부, ..
논문 표절 후폭풍, 김건희 씨 교원 자격 박탈.....
단독) 법원, "시체팔이" 막말 김미나 의원에
속보) 권성동 체포 동의안 가결…
권 의원 "..
'강남역 교제 살인' 의대생, 징역 30년 확정… ..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통합의 정치로 국익..
하루 새 육군·공군서 터진 훈련용 화기… 장병·..
트럼프 "숙련 인력이니 미국인 훈련시켜라"…대통령 ..
 
최신 인기뉴스
속보) 코스피 3,209.81(▲4.69p, 0.1..
조지아 공장 '전문인력' 공백…'2032년 시한' ..
이재명 정부, 첫 부동산 대책 발표…수도권 135만..
조지아 구금자 300명 석방 교섭 완료…
정부..
단독) '윤석열 구속 반발' 법원 난동 4명, 2심..
'윤석열 내란 재판' 지귀연 판사 "주 3회 재판 ..
'문재인 퇴진 집회'서 15억 불법 모금 전광훈 목..
조국혁신당 지도부 '성비위 미숙 대응' 총사퇴…조국..
KT 소액결제 해킹, 국내 초유의 '유령 기지국' ..
속보) 이재명 대통령, 가수 '박진영' 대통령 직속..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