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서울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함께하는 지역문화공간 연합페스티벌 “문화로 행복한 서울”

최영기자 | 입력 14-10-29 21:48

서울시내 지역문화공간들이 11월 한 달 동안 풍성한 문화공연으로 서울을 덮는다. 올해로 제1회를 맞아 개최되는 ‘지역문화공간 연합페스티벌’-『문화로 행복한 서울』이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지역 지역문화공간의 연합체인 ‘서울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영욱 노원문화예술회관 관장)의 주최로 새로이 기획되어 선보이는 축제이다.   

‘서울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회원기관인 강남문화재단, 강동아트센터, 강북문화예술 회관, 구로문화재단, 금나래아트홀(금천구), 노원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 (광진구), 마포문화재단, 서대문문화회관, 성북문화재단, 성수아트홀과 소월 아트홀(성동구), 세종문화회관, 영등포문화재단,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15개 지역문화공간이 이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클래식, 국악, 연극, 무용 등 48개의 작품들이 11월 한 달 펼쳐진다.   

1년 중 문화공연이 가장 많은 10월과 12월 사이에 비교적 비수기인 11월을 축제의 기간으로 잡아 서울전역의 지역문화공간들이 연합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공연을 선사한다. 각 지역문예인의 상호교류와 연계를 통해 상호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에서 ‘문화로 행복한 서울’ 을 구현하고자 2014년 첫 문을 연다.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의 축제 첫번째 공연은 오는 11월 6일(목), 7일(금) 양일간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2014 서울연극인대상 대상수상작에 빛나는 극단 인어의 ‘변태’가 선보인다. 탈바꿈, 모습갈이의 뜻을 가진 변태, 돈이 지배 하는 시대에 ‘생활이라는 현실’과 ‘지식과 예술’사이의 간극에서 고뇌하는 모습과 몸부림이 포장되지 않은 생생한 언어와 몸짓으로 다가온다.   

분위기를 좀 바꾸어 오는 11월 12일(수) 대공연장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솔로이스트들이 만난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이 무대에 선다. 바 이올리니스트 권혁주, 장유진, 비올리스트 이한나 그리고 첼리스트 심준호가 하이든의 현악 4중주 제53번 D장조(종달새)와 모차르트 현악사중주 제 21 번 D장조(프러시안), 베토벤 현악 4중주 14번 c-sharp단조, Op.131을 연주 한다.   

다음날인 13일(목) 에는 월드뮤직그룹 ‘공명’의 자연을 노래하는 음악콘서트 ‘고원, 길위에서 별을 만지다’가 깊어가는 가을밤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다. 풀꽃의 노래와 비와 바람의 춤, 산새와 함께 지저귀는 나뭇가지의 흔들림 같은 음악으로 높은 숲 푸른 바람이 가득한 고원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지역문화공간 연합페스티벌 프로그램은 평소 관람료의 50% 가격으로 그리고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공연은 무료로 지역주민들에게 제공된다.   

가을의 끝자락, 자칫 쓸쓸함이 몰려올 11월, 서울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준비한 ‘지역문화공간 연합페스티벌’이 온기와 감동을 주는 따뜻한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  

본 축제는 (사)서울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울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 노원문화예술회관 문의 : 02)951-3355. www.nowonart.kr

 

 

 

 

한국미디어일보  최영 기자  cynagne@naver.com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4 대한민국 대한명인 문화의 날 행사 열려
‘태양보다 뜨거운 서화가 이주림 작가를 만나다.’
행사/이벤트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단독) 故 노무현 대통령 참배 "조국 눈물"
수도권 기습 폭우…밤사이 중부지방 시간당 50mm ..
속보) 한덕수 전 총리 운명의 날, 27일 결정…'..
속보) 내란특검 칼끝, 법무·검찰 수뇌부로…박성재..
속보) '주주 이익 보호' 명문화... 이사의 충실..
'사망자 금목걸이 절도' 30대 검시 조사관 구속영..
속보) 내란특검, '내란 우두머리 방조, 위증' 혐..
속보) 코스피 3195.14(▲26.41p, 0.8..
"동맹의 새 시험대"... 한ㆍ미, 워싱턴서 첫 정..
속보) 채상병 특검, '외압 핵심' 유재은 4차 소..
 
최신 인기뉴스
속보) 국민의힘, 당 대표 결선투표 확정…
김..
내란특검, 한덕수 前총리 구속영장 초읽기…'헌정사상..
속보) 서울고검,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 재수사 ..
싸이 흠뻑쇼 공연장 무단 관람 경찰관, 자체 감찰 ..
속보) 위성락 주미대사, 한미 비핵화 논의에 3단계..
EBS 이사 확대 및 추천 주체 다양화 개정안, 국..
김건희, '통일교 청탁 의혹' 특검 조사 진술 거부..
속보) "특검, 불출석 김건희 여사에 재소환 통보…..
'R&D 예산 35조'…과학계 '잃어버린 3년' 딛..
박지원, "국민의힘 100% 분당"…김건희 행보 정..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