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게임으로 소통하는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5월 29일 개최

최진수 기자 | 입력 21-05-07 23:08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 첫 캠프는 5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평창 소재의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실내캠프 형식으로 개최된다.

캠프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자녀(만 10세 이상~만 12세 이하)를 포함한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 총 80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별 최대 220명 내외가 될 전망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게임 퀴즈대회,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브롤스타즈), 게임 이해하기 교육 및 다양한 게임 활용 체험·이벤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가족 단위 게임대회는 보호자와 자녀 2인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리그전 방식의 예선전 결과에 따라 최종 4가족이 이튿날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치르게 된다. 태블릿PC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는 만큼 인기 유튜버가 대회 현장에서 중계할 예정이며, 그 외 아이템 상점, 추억의 오락실, 게임과몰입상담소 등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캠프에 자녀들의 성장으로 더 이상 읽지 않는 책, 장난감, 작아진 옷 등 가져오면 다양한 브롤스타즈 굿즈 및 게임 관련 소품으로 교환해주는 사회공헌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기부 물품은 관련 아동복지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정착하고 가족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5년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보호자에게는 게임문화 이해를 토대로 자녀와 소통하고, 지도에 도움을 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1회차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5월 10일(월) 오전 10시부터 5월 17일(월) 오전 11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작성한 참여 동기에 따라 참가확정 가족이 선별되며 해당 가족에게는 개별 안내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 앱 설치 후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문의하기’를 검색해 문의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캠프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방역 단계 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 게임문화재단]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텔레콤, 국립중앙극장·콘텐츠웨이브와 전통공연 활성화 나서
한글문화연대,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 꼬리별 달기 행사 열어
행사/이벤트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채상병 특검, '외압 핵심' 유재은 4차 소..
서울 구로구 고등학교 분리수거장서 수류탄 발견…군경..
"비어있는 운전석"…휴게소 주유 차량이 덮친 고속도..
'사망자 금목걸이 절도' 30대 검시관 "죄송하다"..
'노란봉투법', 野 퇴장 속 본회의 통과
순천 레미콘 공장 질식사고, 결국 전원 사망…공장장..
주말 찜통더위 절정…전국 폭염 속 요란한 소나기
속보) 서울고검,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 재수사 ..
北, 신형 지대공미사일 2종 시험발사…한미일 순방 ..
美정부, 인텔 최대주주로…'트럼프식 압박'에 K반도..
 
최신 인기뉴스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편' 방문진법, 국회 본회의 ..
속보) 국민의힘, 당 대표 결선투표 확정…
김..
EBS 이사 확대 및 추천 주체 다양화 개정안, 국..
싸이 흠뻑쇼 공연장 무단 관람 경찰관, 자체 감찰 ..
법무부, 검찰 중간간부 인사…'여성 검사' 전면 배..
속보) 위성락 주미대사, 한미 비핵화 논의에 3단계..
김건희, '통일교 청탁 의혹' 특검 조사 진술 거부..
이재명 대통령 "위안부·징용 합의,
국가 ..
"원조 국민 엄마" 박미선, 유방암 투병 사실 알려..
황정음, 회사 자금 횡령 혐의에 징역 3년 구형… ..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