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2021 출판인이 선정한 올해의 작가 ‘김초엽’·올해의 소설 ‘달까지 가자’

박희수 기자 | 입력 21-12-14 23:34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출판인이 선정한 2021년 올해의 작가와 올해의 소설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알라딘은 2021년을 보내며 출판사들의 편집자와 마케터 60인을 대상으로 올해의 책과 저자 선정 설문을 진행한 결과, 소설가 김초엽이 올해의 작가로 선정됐으며, ‘달까지 가자’, ‘공정이라는 착각’, ‘긴긴밤’ 등 12권의 책이 출판인 선정 올해의 책으로 뽑혔다고 14일 밝혔다.

출판인 선정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소설가 김초엽은 올해 ‘지구 끝의 온실’, ‘방금 떠나온 세계’, ‘행성어 서점’ 등 세 권의 소설을 출간했으며, 변호사 김원영과 함께 과학 기술 측면에서 장애를 다룬 논픽션 ‘사이보그가 되다’도 출간하는 등 다양한 작품으로 독자들을 만난 바 있다.

한편 출판인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소설은 사회적 이슈인 ‘가상화폐’를 특유의 빼어난 현실 감각으로 그려낸 소설가 장류진의 ‘달까지 가자’(장류진, 창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분더카머’(윤경희, 문학과지성사), ‘밝은 밤’(최은영, 문학동네), ‘완전한 행복’(정유정, 은행나무) 등이 많은 추천을 받았다.

인문·사회과학 분야에서는 능력주의의 위선을 일갈한 마이클 센델의 신간 ‘공정하다는 착각’(마이클 샌델, 와이즈베리)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다. 인문 에세이인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 어크로스)와 ‘마이너 필링스’(캐시 박 홍, 마티), 교양과학 도서인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브라이언 헤어/버네사 우즈, 디플롯)도 많은 출판인이 추천했다.

어린이 분야에서는 루리 작가의 ‘긴긴밤’(루리, 문학동네)이 가장 많은 출판인들의 추천을 받았다. 그 외에도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조던 스콧/시드니 스미스, 책읽는곰),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테 켈러, 돌베개) 등이 많은 출판인의 추천을 받았다. 에세이 분야에서는 ‘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사계절)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설문에서는 올해가 가기 전에 동료에게 권하고 싶은 책의 추천도 받았다. 소설가 황정은의 첫 에세이 ‘일기’(황정은, 창비), 여성들의 정신질환을 다룬 책 ‘미쳐있고 괴상하며 오만하고 똑똑한 여자들’(하미나, 동아시아), 공연예술이론가 목정원의 ‘모국어는 차라리 침묵’(목정원, 아침달), 브런치북 대상 수상작인 ‘젊은 ADHD의 슬픔’(정지음, 민음사) 등 43권의 책들이 추천됐다.

설문은 11월 한 달간 알라딘 도서본부에 의해 진행됐으며 49개 출판사에서 60인의 출판인들이 해당 설문에 참여했다. 알라딘은 해당 추천 도서들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열고, 구매 고객에게 책베개 및 2022년 달력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 : 알라딘]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라딘 독자 선정 2021 올해의 책, ‘어린이라는 세계’
예스24, 국내 최초 디지털 티켓 도입… 12월 본격 확대 예정
출판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이재명 대통령, 김민석 국무총리 임명안 재가
속보) 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 기자회견…민생 ..
속보) 국민의힘, "김민석 총리 인준 부당" 본회의..
채상병 특검, '채상병 사망 사건' 핵심 인물 이종..
속보) 내란 특검, 김성훈 전 경호처 차장 소환
속보) "기업가치 제고 기대감" 상법 개정·관세 ..
3대 특검, 일제히 '본격 수사' 돌입…내란·김건..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 김건희 여사 출국금지 조치..
이재명 정부 1기 내각 인사청문회, 10일부터 본격..
이재명 대통령, 취임 한 달 기념 첫 기자회견 개최..
 
최신 인기뉴스
속보) 임은정 부장검사, 서울동부지검장 승진…검찰 ..
배우 이서이, 43세 나이로 사망, 사망...뒤늦게..
속보) 심우정 검찰총장 전격 사의 표명
경찰청, 국수본부장 박성주·경찰청 차장 유재성 내..
속보) 내란 특검, 尹 전 대통령에 7월 5일 오전..
국회 행안위 소위, '13조 소비쿠폰' 추경안 여야..
속보)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특검 2차 조사 불..
속보) 코스피 3089.64로 상승 출발, 원·달..
속보) 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 중국 '9·3 전..
속보) 대관령 휴게소 식당가 SUV 돌진, 16명 ..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