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속보)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첫 경선 투표 결과 오늘 공개

김희원 기자 | 승인 25-04-19 12:49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더불어민주당은 조기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충청권 권리당원 투표 결과를 오늘 발표한다. 이번 투표는 지난 16일부터 나흘간 진행됐으며, 결과는 청주체육관에서 열리는 대선 후보자 합동연설회가 끝난 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경선의 첫 TV 토론회는 어제 열렸다. 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세 후보는 내란 종식 방안에 있어서는 의견을 같이했지만, 개헌과 증세 문제에 있어서는 각기 다른 입장을 드러냈다. 특히 김동연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과거 개헌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고 비판하며, 분권형 대통령제 개헌 추진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후보는 국민투표법 개정 없이는 개헌이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세종시 정부청사 이전 문제도 주요 쟁점으로 떠올랐다. 이재명 후보는 대통령 집무실을 세종시로 이전해 행정수도를 완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이는 지역 균형 발전과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제시되었다. 반면, 일부 후보들은 세종시 이전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과 기존 시설 활용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중한 접근을 요구했다.

충청권은 역대 대선에서 '캐스팅보트'로 불릴 만큼 중요한 지역으로, 이번 투표 결과가 남은 권역별 경선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충청권 투표에 이어 내일 영남권, 다음 주말 호남권과 수도권에서 순회 경선을 진행하며 최종 대선 후보를 선출할 계획이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긴급속보) 이재명 충청 경선, 88.15% 1위...김동연 7.54%·김경수 4.31%
속보) "제21대 대통령 선거, 민주당·국민의힘 경선 본격화"
정당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한미, 7월 패키지 합의 추진…관세 폐지 및 경제 ..
반려동물과 외식 가능해진다... 반려견·고양이 출..
속보)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 혐의 사건, 서울중앙..
SK텔레콤, 해킹 피해로 유심 정보 유출…2400만..
 
최신 인기뉴스
의료칼럼) "이병직 한의사 한의계 거목" 지역사회 ..
속보) 명태균,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 발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자동차 관세 완화 발표
속보) 대구 함지산 산불, 이틀째 진화 92% 완료
속보) 윤석열 전 대통령 사저 압수수색…명품 수수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