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지난 2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2025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4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람회에서는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 부스 운영 정책 아젠다 및 제안 전달식 축하공연 등이 마련돼 다양한 노인일자리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됐다.
행사에는 정은경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황우여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이동환 고양특례시 시장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정성환 신부 등이 참석했으며 권선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주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이 서면축전 및 영상축사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범기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장은 시니어클럽은 지난 25년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면서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만큼 노인일자리사업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다 오늘 양당에 전달된 아젠다와 정책제안이 실제 정책으로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노인일자리 박람회는 2023년 서울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제1회를 시작으로 2024년 충북 청남대에서 제2회 행사가 개최된 바 있다.
이번 박람회는 노인일자리 정책 발전과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고 있으며 향후 노인들의 경제활동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정책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