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2017 제1회 남파 한류전통공예문화상품 공모대전 개최

최영 기자 | 입력 17-04-11 11:49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한류전통공예문화의 트랜드를 선도하고 세계인이 선호하는 글로벌 한류전통공예상품 발굴을 위한 공모대전이 6 2일 금요일 오후 2, 국회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사진출처 = 한류문화산업포럼)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회의원 유성엽)이 주최하고 고품격 한류문화를 선도해 온 사단법인 한류문화산업포럼(회장 안대벽)이 주관하는 2017 1회 남파 한류전통공예문화상품 공모대전(이하 ‘한류전통공예문화상품 공모전’)’이 출품작을 공모한다.


주관기관인 사단법인 한류문화산업포럼은 지난 2 5일 한류전통공예문화상품 공모대전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일정을 확정하여 본격적인 한류전통공예문화상품 공모전 진행에 돌입했다.


()한류문화산업포럼 안대벽 회장은 본 공모전의 목적이 세계를 선도하는 한국적 글로벌 공예인재를 발굴 격려하고, 세계인이 선호하는 한류 전통공예상품의 트랜드를 선도하며, 한국 공예문화의 멋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한국적 공예상품을 개발 육성하기 위하여 앞으로 본 공모대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품작 출품기간은 오는 4 10일부터 5 13일까지로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한류문화산업포럼 사무국에서 응모원서를 교부 및 접수하며, 응모부분은 ▲목·칠공예, ▲도자공예, ▲금속·보석공예, ▲섬유공예, ▲한지공예, ▲기타 공예분야 등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심사결과는 2 22일 발표하며, 전시는 61일 국회의원회관 2층에서 전시되고, 시상식은 6 2일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상금 총액은 2,000만원으로 전 부문 대상 1(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의 상금 200만원을 비롯 총 85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본 공모전은 한국의 전통공예문화의 발전에 남다른 애정을 실은 “남파” 김삼준 독지가의 시상금 기부로 진행하게 된다. 김삼준 선생은 관악구 문화예술부문 구민상, 보건복지부 행복나눔인상, 대통령 국민포장 등 많은 수상과 공로패 및 감사패 등이 대변할 정도로 다양한 나눔 기부를 지속해 오신 분으로, 한국 전통문화산업의 정체를 아쉬워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전통문화산업의 활성화에 힘을 싣고자 본 행사에 상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류전통공예문화상품 공모대전의 자세한 내용은 ()한류문화산업포럼 홈페이지(www.hallyuforum. com)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 = 한국미디어일보 최영 기자 cynagne@naver.com]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체부 “대한민국 관광경쟁력 세계 19위”
군산시 월명동일대 거리공연 선보인다.
문화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채상병 특검’, 박정훈 대령 ‘항명’ 재판 ..
속보) 내란 특검, ‘체포 명단’ 폭로한 홍장원 소..
속보) 북한, 표류 주민 송환에 경비정 보내 화답…..
속보)‘김건희 특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
속보) 국민의힘, 새 혁신위원장에 윤희숙 여의도연구..
속보) 코스피, 8.27포인트(0.27%) 오른 3..
민주당‘내란정당 보조금 차단’ 특별법 발의
속보) 트럼프, "부유한 한국, 방위비 스스로 부담..
속보) 김건희 특검팀, 경찰청 압수수색…업무 협조..
"지역화폐, 국가 재정지원 의무화" 지역화폐법 개정..
 
최신 인기뉴스
속보) 임은정 신임 서울동부지검장 "장의사 역할"
김건희 특검, 원희룡 출국금지·한학자 총재 입건…..
속보) 조은석 내란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
이재명 정부 첫 민생회복 소비쿠폰, 이달 21일 지..
속보)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장 유출은 중..
속보) 서울중앙지법, 尹 구속영장 심사 9일 2시 ..
속보) 일본 가고시마 도카라 열도, 규모 5.4 지..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특검 2차 조사 14시간 ..
속보) 이재명 정부 첫 고위당정협의회 개최…추경 신..
강선우 여가부 장관 후보자, '쌍방울 쪼개기 후원금..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