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교육행·재정 통합 시스템 ‘K-에듀파인’에 기업제로페이 도입

장기문 기자 | 승인 21-12-06 23:32 | 최종수정 21-12-06 23:32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교육부(장관 유은혜) 및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과 ‘K-에듀파인’의 기업제로페이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에듀파인은 시·도교육청과 유·초·중등학교 70여만명 교직원의 행정 업무와 재정 업무의 전자 처리·지원하는 지방 교육 행·재정 통합 시스템으로, 국가 재정 시스템 가운데 가장 먼저 개통된 차세대 시스템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K-에듀파인에 기업제로페이를 도입, 이날부터 충남 및 경남교육청에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K-에듀파인 제로페이 도입으로 교육청 직원은 법인 카드 소지 없이 ‘NH모바일G’ 앱으로 업무 추진비를 결제할 수 있다.

기업제로페이는 공공기관 및 중앙 정부·지방자치단체, 기업에서의 경비 지출을 간편 결제로 할 수 있게 돕는 제로페이 기반 결제 서비스다. 제로페이 가맹점의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는 0%대로, 업무 추진비 및 특근 매식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지역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도 줄여줘 지역 경제 활성화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앱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 교육청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자금 관리나 회계 관리가 가능해진다.

오석환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시도교육청에서 K-에듀파인 제로페이가 소상공인의 상생 협력 플랫폼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교육청 요구·상황에 맞춰 제로페이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은 “기업제로페이는 기관·기업의 경비 지출 업무를 자동화하며 이용 편의를 제공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라며 “K-에듀파인에서 기업제로페이가 활발하게 사용돼 교육업 임직원 및 주변 소상공인도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 한구간편결제진흥원]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학생과 청년 예술가를 위한 기회의 장, ‘유니브페스티벌 전시회’ 개최
서울핀테크랩, 2021 서울핀테크랩 원정대 행사 메타버스서 연다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빛의 벙커, 새 전시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
삼성스토어, 신학기 맞이 ‘갤럭시 프로모션’ 실시
아모스프로페셔널, 헤어 디자이너를 위한 ‘RE:BO..
예스24,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온·오프 프로그램..
KOTRA, 세계 최대 미용전시회서 K-뷰티 위상 ..
 
최신 인기뉴스
홍콩영화의 왕호 "검치호"으로 돌아오다.
심리상담도 AI시대… 정신건강 키오스크 ‘위로미 V..
구글 클라우드, 엔씨소프트와 새로운 게임 경험을 위..
모두투어 ‘무안에서 떠나는 BIG HIT 상품’ 기..
2024 레드카펫 모델 패션쇼 개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강남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