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아름다운가게, 헌옷 활용한 리사이클 원단 개발 업무 협약

장기문 기자 | 승인 23-09-06 23:42 | 최종수정 23-09-06 23:42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는 에이치블루와 폐의류를 활용한 리사이클 원단의 공동 개발·생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아름다운가게는 매장에서 판매되지 못하는 폐의류를 활용한 신소재를 개발, 이를 제품화한다. 두 곳은 올해 초 청바지, 셔츠, 모직 양복 등 독특한 질감의 리사이클 원단 개발에 성공해 최근 해당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 출원을 마쳤다. 이와 함께 폐의류의 새로운 쓰임에 대한 공동 연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은 아름다운가게 제안으로 에이치블루 기술연구소가 폐의류를 활용한 신규 소재 개발에 착수하며 이뤄졌다. 에이치블루는 재생가죽을 가공·공급하는 업체로 무독성, 내오염성, 내가수분해성, 내황변성 등의 특성이 있는 합성피혁 제조에 대한 여러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장윤경 상임이사는 “점점 더 다양화, 세분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업사이클링 제품 시장에도 새로운 소재가 필요했던 시점”이라며 “에이치블루와 협약을 통해 의류 쓰레기 해결에 조금이라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폐의류 활용에 새로운 쓰임을 꾸준히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신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올가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 : 아름다운가게]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섬에서 최초로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 열린다
국제 해킹대회 WACON 2023 예선, 세계 667개 팀 참가… 최대 규모로 열려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고민나눔 플랫폼 ‘힐링톡톡’ ..
한국만화스토리협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삼성전자, KBIS 2024 참가… 북미 시장에 맞..
관광 분야 전문가 10명 중 7명, 관광산업 경쟁력..
한국사서협회 회장에 한국도서관산업협회 박종희 이사장..
 
최신 인기뉴스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최고상 ..
‘제21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
삼성바이오, 서울대와 손잡고 바이오 인재 육성 나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우리나라 전통 가죽신 ‘갖신’..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12, 4층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