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예스24,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실시 매월 ‘이달의 작가’ 선정해 신작 공개

김미영 기자 | 입력 22-04-13 23:12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한 달에 한 번 지금 주목해야 할 한국의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는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을 진행한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은 예스24가 매달 소설가 또는 시인 1명을 ‘이달의 작가’로 선정해 소개하고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한 작가의 짧은 소설 또는 에세이 신작을 단독 공개하는 이벤트다. 매 작품에는 오리여인의 일러스트 삽화가 포함된다. 매달 1명의 작가가 새로 공개하는 작품은 예스24 ‘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 최근담 시리즈 코너에서 무료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4월의 작가로는 2020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당선작 ‘빨간 열매’로 활동을 시작한 이유리 소설가가 선정됐다. 기획전을 통해 공개한 신작 ‘가꾸는 이의 즐거움’은 작가가 좋아하는 식물 가꾸기를 소재로 쓴 짧은 소설로, 식물들의 세계에서 인간의 존재에 물음표를 던지는 작가의 싱그러운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최애 작가를 찾는 독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작가의 소개 글 하단 하트 버튼을 누르면 매달 300명을 추첨해 YES 포인트 1000원을 증정한다. 하트 수가 가장 많은 작가 5명은 7월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의 후보 작가로 우선 선정된다. 기획전 페이지 하단에 소개된 젊은 작가들의 책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담요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예스24 소설·시 담당 박형욱 과장은 “매년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행사 때마다 후보로 거론되는 젊은 작가들을 독자들에게 더 잘 소개할 방법을 고민해 오던 중 작가들의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하는 것들을 독자들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독자가 한국의 멋진 젊은 작가와 그들의 작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 YES24]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땅출판사, ‘숲의 이야기’ 출간
예스24, 베스트셀러 동향으로 1분기 서점가 이슈 BEST 3 분석
출판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서울 아침 기온 '올가을 최저'...일교차 10도 ..
국감 중반전, '사법개혁'·'부동산' 전선 격화...
공공병원 서울대병원, 연 600억 'VIP 장사' ..
속보) 해병대원 특검, '사망 책임' 정조준...임..
속보) 이재명 대통령 "권력 아닌 국민의 경찰 돼야..
대법원 "지귀연 판사 술값 170만 원, 징계 사유..
LG유플러스, 해킹 의혹 서버 '포맷'...정부 조..
속보) 코스피, 장 초반 3870선 돌파...연일 ..
고문 끝에 숨진 20대 대학생, 74일 만의 귀환...
이재명 대통령, "방산 4대 강국" 천명..."예상..
 
최신 인기뉴스
손흥민, MLS 비시즌 기간 유럽 단기 임대 가능성..
부천 도심 오피스텔 추락 참사, 행인 덮쳐 2명 모..
이 대통령, 동남아 불법 광고와 전면전 선포
..
캄보디아發 취업 사기, 필리핀·베트남으로 확산… ..
속보) 캄보디아 구금 한국인 호송 전세기 인천공항 ..
캄보디아 '실종' 한국인 연 3천 명...스캠 연루..
속보) 전국 '초겨울급' 기습 한파...강원 산지 ..
정부 행정망 복구율 50% 돌파... '점진적 회복..
부동산 시장 교란 행위 전면전 선포...경찰, 내년..
캄보디아 송환 64명, '피해자'와 '공범'의 갈림..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