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에스티오샵, 크로스체크와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미경 기자 | 승인 24-04-15 23:33 | 최종수정 24-04-15 23:33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미래오성그룹의 토큰증권 장외거래중개 플랫폼 기업인 ㈜에스티오샵은 ㈜크로스체크와 토큰증권의 발행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에스티오샵은 지난해 9월초 한국핀테크지원센터를 통해 금융위원회에 금융규제샌드박스 수요조사신청서를 제출하였고, 작년 12월말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신청서를 제출하라는 통보를 받았으며, 올 1월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로부터 지정신청서 작성 및 제출에 대한 안내를 통지받았다. 

에스티오샵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신청서 제출에 앞서 토큰증권의 발행 및 유통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STO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는 STO 산업의 개화기를 앞두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면서 토큰증권 장외중개거래 플랫폼인 ‘STO#’이 초기에 투자자보호를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크로스체크는 STO 전문기업으로 토큰증권 통합 플랫폼인 ‘STIIM’의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는 ‘ST.이니셔티브’ 채널을 통해 토큰증권 관련 법률을 요약, 전달하는 ‘B.Launch(블록체인 금융의 시작)’을 운영 중에 있고, 상반기 중 토큰증권 전문 방송인 ‘STlike(스트라이크)’ 론칭을 준비 중이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토큰증권 시장을 분석한 통계자료 ASMR(Analysis of Security Token Market Conditions Report;토큰증권 시황분석 리포트)을 업계 최초로 발간하고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구조화금융 설계를 완료한 바 있다.

에스티오샵은 투자계약증권 또는 비금전신탁 수익증권이 토큰증권의 형태로 발행된 증권을 ‘STO#’ 장외거래중개 플랫폼에서 거래될 수 있도록 유통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STO#’ 장외거래중개 플랫폼의 시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에스티오샵과 크로스체크는 토큰증권의 발행인들이 유통을 목적으로 ‘STO#’ 장외거래중개 플랫폼에 등록 후 투자자들을 위한 공시 성격의 종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STO#’ 플랫폼뿐만 아니라 크로스체크와 연계하여 투자자들이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협력하게 된다.

김범창 미래오성그룹 회장은 “투자자보호체계 강화라는 측면에서 크로스체크와 협력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증권의 발행과 유통에서 가장 중요한 투자자보호는 다양한 방법과 채널을 등을 활용할 수 있겠지만, 투자자들에게 전달방식이 어떻게 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한 정보제공 부분에서 크로스체크는 선두주자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김회장은 “크로스체크는 이미 STO 사업을 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며, 미래에셋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많은 증권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크로스체크와 협력은 에스티오샵의 장외중개거래 플랫폼의 투자자보호를 위한 정보제공에서 타 중개플랫폼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으며, 이는 발행인과 투자자 모두에게 정보의 비대칭이 해소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 선보여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AI 가전 체험
기업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삼성전자, 홈 라이프 활용성 강화한 2024년형 스..
모두투어, 호주 최대 빛 축제 ‘비비드 시드니’ 관..
KGC인삼공사, 인도네시아에서 대한민국 홍삼 알리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4년 핀테크 큐브 출범식’..
현대자동차그룹, 재생에너지로 미국 EV 신공장 운영..
 
최신 인기뉴스
제주의 돌 , 두남자의 이야기 지왕근 ,정현섭 목석..
k-뷰티 이익의 50%를 가난한 나라를 돕는 일에 ..
한국민속촌, 조선 어린이날 직업 박람회 진행
‘서울거리예술축제2024’ 참가작 공모… 올가을 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나눔과 소통의 ‘더 봄..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대기자 : 이명기외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