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ㆍ유통 오피니언 의료
 

 

이낙연, 조기 대선 출마 선언… "위기 극복·정치 개혁·사회 통합에 모든 것 바칠 것"

김희원 기자 | 승인 25-04-28 11:54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6월 3일 치러질 조기 대선을 앞두고 출마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28일 SBS에 따르면 이낙연 고문은 대선 후보 등록 시한인 다음 달 11일을 목표로 실무 준비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대선 출마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기 극복, 정치 개혁, 사회 통합이라는 세 가지 과제를 해결하는 데 모든 힘을 쏟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이낙연 고문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돕겠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며, 위기 극복과 정치 개혁, 사회 통합에 대한 한 대행의 입장을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아직 한 대행과 직접적인 대화를 나누거나 연락을 주고받은 적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낙연 고문은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개헌연대 국민대회'에 참석해 "뜻을 같이 하는 세력이면 누구와도 협력하겠다"면서도 "외롭다고 아무나 손잡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모든 힘을 대한민국의 위기 극복과 정치 개혁, 사회 통합을 위해 바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며, "남은 알량한 힘이라도 국가를 위해 쓰겠다"고 강조했다.

새미래민주당은 이낙연 고문의 출마 선언에 따라 당 체제를 선거대책위원회로 전환하고, 대선 후보 등록 시한에 맞춰 실무 준비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는 "이낙연 고문은 품격과 미래 비전, 위기 관리 능력을 갖춘 지도자로, 국민과 당원과 함께 빈틈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권에서는 이낙연 고문이 한덕수 권한대행과의 단일화를 통해 '반명(반이재명) 텐트'를 구축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낙연 고문은 이에 대해 "위기 극복, 정치 개혁, 사회 통합이라는 세 가지 과제에 뜻을 같이 하는 사람과 협력하겠다"면서도 "아무리 외롭다고 해서 아무나 손잡지는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덕수 국무총리, 대선 출마 준비…총리실 핵심 참모들 사직
안철수, 한덕수 국무총리 출마에 대한 입장 선회
정치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검찰 조직 위기감 고조… 검사들 줄사표
한국 경제, 1분기 0.2% 역성장…정치 불확실성과..
속보) 경찰, "가상화폐 투자로 하루 2% 보장" ..
속보) 검찰, 문재인 전 대통령 불구속기소...이상..
속보) 김문수, 집합금지 명령 위반 혐의로 벌금형 ..
 
최신 인기뉴스
속보) 부산 60대 남성, 알뜰폰 무단 개통 피해...
속보) 검찰, 홈플러스 본사 및 대주주 MBK파트너..
더본코리아 '덮죽' 허위 광고 의혹…서울 강남구청,..
속보) 경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직권남용 혐의..
속보) 명태균,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 발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