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기아, 자연의 소리 담은 디지털 악기 ‘무브.먼트’ 공개

최진수 기자 | 입력 22-02-23 23:11



기아는 23일 자연의 소리에서 영감을 받아 과학적으로 설계된 디지털 악기 ‘move.ment (무브.먼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이동과 움직임(Movement)’ 속에 사람들이 영감을 얻는다고 믿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생각을 떠올릴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제공하고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선사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move.ment는 누구나 쉽게 음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디지털 악기로, 기아의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인 ‘자연’의 소리를 활용해 만든 음악과 사운드 등을 통해 고객에게 많은 영감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이를 위해 기아는 저명한 신디사이저 전문가 아서 졸리(Arthur Joly)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각지에서 수집된 자연의 소리를 move.ment에 표현해냈다.

디지털 악기 명칭인 move.ment는 이동과 움직임을 뜻하는 Movement와 악기를 의미하는 Instrument를 함께 나타냈으며 ‘움직임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듯(Movement that inspires)’, ‘이 악기도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Instrument that inspires)’란 의미를 담고 있다.

move.ment는 △청계천의 물소리 △사하라 사막의 바람 소리 △스코틀랜드 해변의 파도 소리 △아마존 우림의 산새 소리와 숲 소리를 비롯해 천둥, 온천, 밤의 숲 등 총 8가지의 자연의 소리를 담았다.

특히 뇌과학 관련 학계의 연구에 따르면 자연의 소리에서 발견되는 ‘핑크 노이즈’는 창의성과 관련된 뇌파를 활성화한다고 알려졌다.

신경과학자 캐서린 루이스(Katherine Lewis)는 “move.ment를 통해 제작된 음악을 들은 이들의 뇌파를 관찰한 결과, 알파파와 세타파가 증가했고 창의적 몰입과 관련된 뇌의 후두부와 전두부가 활성화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move.ment는 8가지의 자연의 소리 중 원하는 소리를 선택한 후 믹서(Mixer)와 필터를 활용한 이펙트 효과, 각 음의 구성 요소를 조절하는 ADSR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본인만의 사운드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완성된 사운드는 프로그램에 내장된 터치패드형 키보드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패턴 제작과 리플레이 등을 할 수 있다.

지난해 브랜드 리론칭 이후 선보인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시그니처 사운드도 move.ment를 활용해 제작했다. 또한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의 웰컴 사운드, 안전벨트 알람 등 6개의 차량 알람 소리도 move.ment를 통해 만들어졌다.

기아는 앞으로도 move.ment를 차량 알람 등을 비롯해 차량 내 다양한 사운드 제작에 활용할 방침이며, 각종 브랜드 캠페인에도 move.ment로 만들어진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move.ment는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사이트에는 다운로드 링크를 비롯해 디지털 악기 사용법과 과학적 원리,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양한 move.ment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기아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디지털 악기 move.ment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아와 함께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선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디지털 악기 move.ment의 공개를 맞이해 ‘예서’, ‘우자’ 등 4명의 신진 아티스트와 컬래버를 통해 제작한 앨범 및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 앨범과 음원은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에도 공개돼 전 세계 더 많은 고객이 move.ment와 함께 일상 속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앞으로 사운드클라우드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move.ment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는 자신이 개발한 음원이나 타인에게 허가받은 음원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의미한다.

[서울 : 기아]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텔레콤, ‘2022 드론쇼 코리아’ 참가 5G 기반 드론 영상 관제 솔루션 공개
SK 최태원 회장, SK텔레콤 혁신 위한 조력자로 나서
기업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김건희, 4차 소환조사서도 '묵비권'…특검 ..
단독) 故 노무현 대통령 참배 "조국 눈물"
수도권 기습 폭우…밤사이 중부지방 시간당 50mm ..
속보) 한덕수 전 총리 운명의 날, 27일 결정…'..
속보) 내란특검 칼끝, 법무·검찰 수뇌부로…박성재..
속보) '주주 이익 보호' 명문화... 이사의 충실..
'사망자 금목걸이 절도' 30대 검시 조사관 구속영..
속보) 내란특검, '내란 우두머리 방조, 위증' 혐..
속보) 코스피 3195.14(▲26.41p, 0.8..
"동맹의 새 시험대"... 한ㆍ미, 워싱턴서 첫 정..
 
최신 인기뉴스
속보) 서울고검,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 재수사 ..
내란특검, 한덕수 前총리 구속영장 초읽기…'헌정사상..
속보) 국민의힘, 당 대표 결선투표 확정…
김..
싸이 흠뻑쇼 공연장 무단 관람 경찰관, 자체 감찰 ..
속보) 위성락 주미대사, 한미 비핵화 논의에 3단계..
EBS 이사 확대 및 추천 주체 다양화 개정안, 국..
속보) "특검, 불출석 김건희 여사에 재소환 통보…..
김건희, '통일교 청탁 의혹' 특검 조사 진술 거부..
'R&D 예산 35조'…과학계 '잃어버린 3년' 딛..
박지원, "국민의힘 100% 분당"…김건희 행보 정..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