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코트라, 일본 의약품 시장진출 지원

이미래 기자 | 입력 23-04-18 23:39

KOTRA(사장 유정열)가 일본 도쿄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CPhI Japan 2023(일본 도쿄 의약품 박람회, 이하 CPhI Japan)’과 연계해 우리 기업의 수출상담 지원사업을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CPhI Japan은 의약품과 원료의약품 제조 및 유통 분야에서 25개국 이상 420개사의 전시 부스와 200개 이상의 세미나가 펼쳐지며 올해 20번째 개최되는 일본의 대표적인 의약품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서 원료의약품, 항생제, 바이오 소재 등의 일본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20개사가 3일간 일본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한다. 20일에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되는 일본 의약품 시장과 인허가 등록제도에 관한 시장진출 세미나도 개최되며 글로벌 의약·헬스케어 컨설팅업체인 IQVIA 등 업계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글로벌 헬스케어 연구기업 IQVIA에 따르면 일본의 의약품 시장은 2022년 미국·유럽 등 선진국 시장과 더불어 세계 3위 규모로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9%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초고령화에 따른 의료비 지출이 증가하고 복제 의약품(제네릭)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우리 기업에도 주요한 전략 시장이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일본 의약품 시장 규모도 2021년에 전년 대비 30% 성장했으며, 실제로 2022년에 한국 의약품 중 면역물품 및 기타의약품의 일본 수출은 각각 40% 및 10% 증가하는 호조를 보였다.
 
이에 KOTRA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 기업에 일본 현지 의약품 시장의 동향을 체감하고 현지 수요 정보를 파악할 기회를 제공해 우리 기업의 대(對)일본 수출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OTRA 김삼식 일본지역본부장은 “일본 의약품 시장은 현지 대기업이 강세를 보이는 시장”이며 “현지 수요가 높은 제네릭 의약품을 중심으로 우리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에 필요한 현지 정보를 신속히 전파하는 등 우리 기업의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OTRA는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우리 기업들의 후속 상담 연결과 글로벌 의약품 수출 상담회(Global Bio&Pharma Plaza, GBPP, 9월 14일~15일, 서울 롯데호텔) 참여 및 무역사절단 파견 등 다양한 의약품 수출지원사업을 추진해 수출성과 창출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서울 : KOTRA]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BK기업은행-기술보증기금, 금융권 최초 기술거래 및 보호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BC카드, 주식투자 ‘오르락’ 서비스 오픈
기업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채상병 특검, '외압 핵심' 유재은 4차 소..
서울 구로구 고등학교 분리수거장서 수류탄 발견…군경..
"비어있는 운전석"…휴게소 주유 차량이 덮친 고속도..
'사망자 금목걸이 절도' 30대 검시관 "죄송하다"..
'노란봉투법', 野 퇴장 속 본회의 통과
순천 레미콘 공장 질식사고, 결국 전원 사망…공장장..
주말 찜통더위 절정…전국 폭염 속 요란한 소나기
속보) 서울고검, '김건희 허위경력 의혹' 재수사 ..
北, 신형 지대공미사일 2종 시험발사…한미일 순방 ..
美정부, 인텔 최대주주로…'트럼프식 압박'에 K반도..
 
최신 인기뉴스
속보) 국민의힘, 당 대표 결선투표 확정…
김..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편' 방문진법, 국회 본회의 ..
EBS 이사 확대 및 추천 주체 다양화 개정안, 국..
싸이 흠뻑쇼 공연장 무단 관람 경찰관, 자체 감찰 ..
법무부, 검찰 중간간부 인사…'여성 검사' 전면 배..
속보) 위성락 주미대사, 한미 비핵화 논의에 3단계..
김건희, '통일교 청탁 의혹' 특검 조사 진술 거부..
이재명 대통령 "위안부·징용 합의,
국가 ..
"원조 국민 엄마" 박미선, 유방암 투병 사실 알려..
황정음, 회사 자금 횡령 혐의에 징역 3년 구형… ..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