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년 신뢰받는 의료인 홍진석 한의사 대상수상

백설화 선임기자 | 입력 25-10-30 09:28



한국미디어일보는 2025년 ‘신뢰받는 의료인’ 부문 시상식에서 한의사 홍진석 원장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홍진석 한의사는 지역사회 중심의 한의 진료 활동을 통해 환자와의 신뢰 구축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만성통증·면역관리·생활습관병 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 맞춤형 한방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환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며 치료 전후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꾸준한 건강교육 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대중화에도 기여했다.


홍진석 원장은 통합자세의학회 제5대 학회장으로 취임하며, 임상 중심의 연구와 자세의학을 기반으로 한 통합의학적 치료 체계 확립에 나섰다. 통합자세의학회는 의사·한의사·해외 카이로프랙터 등이 함께 참여하는 융합 학술단체로,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학문적 연구와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며 의료 협력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학회장에 오른 홍 원장은 향후 학회 내 한의학 연구 비중을 강화하고, 국내외 학술 교류를 통해 한의학의 과학화·세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심사위원단은 홍 원장이 진료 과정에서 환자 상담 기록과 치료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치료 효과뿐 아니라 부작용 예방과 사후관리까지 일관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과학적 근거 기반의 건강 정보를 꾸준히 공유하며 한의학의 신뢰도를 높인 점도 주요 선정 이유로 꼽혔다.

홍진석 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한의학은 몸과 마음, 생활습관을 함께 바라보는 통합의학”이라며 “앞으로도 환자 한 분 한 분의 삶 속에서 실질적인 건강 변화를 만들어가는 의료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홍 원장은 상패 및 부상과 함께 1년간 ‘신뢰받는 의료인’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지역 보건기관과 각종 건강 캠페인에서 강연 및 상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미디어일보는 매년 의료인·병원·기관을 대상으로 신뢰도, 환자 만족도, 사회공헌도, 전문성 등 4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신뢰받는 의료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과 학회장 취임은 한의학이 지역 중심의 공공의료와 학문적 연구를 아우르는 통합의학으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향후 홍 원장의 활동이 학문적 협력과 지역사회 건강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기업 대상' (주)파이온텍
수상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 추경호 국민의..
속보) 미국 대통령 전용헬기 "마린원" 경주 출발...
윤석열 전 대통령 구치소 발언 "술 안 마시니 건강..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년 신뢰받는 의료인 홍..
속보) 미중 관세 갈등 전격 타결... 코스피, 사..
"9월 복귀 전공의 조건부 합격제" 도입에 의료계..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
아마존 웹서비스 "한국 AI에 7조 원 투자"
한미 정상회담 “87분” 종료, 경제·안보 현안..
트럼프 "미국은 역사상 가장 강한 경제...
..
 
최신 인기뉴스
단독) (주)파이온텍ㆍ셀업유니온 혁신 선도 기업. ..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
"로또 안 준다" 강북 식당 칼부림, 부부 피습… ..
김건희 "국가유산 사유화" 논란 가중… 고궁박물관 ..
"전례 없는 '영부인 전용 접견실'"… 김건희 씨,..
극동PK장학재단, 제15회 후원 골프대회 나눔기업 ..
단독) K-뷰티 전문가 양성 위한 ‘Director..
"빵값 548만원, 1박 140만원 숙소"… 허구연..
이진숙, 3차 경찰 조사 종료… 변호인 "직권남용 ..
속보) '내란' 특검, 황교안 전 총리 자택 압수수..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