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안무가 지우영의 또 하나의 창작발레 ‘한여름밤의 호두까기인형’

최영기자 | 입력 14-11-25 09:43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댄스시어터샤하르(대표 지우영)의 또 하나의 창작발레 ‘한여름밤의 호두까기인형’이 2014년 겨울의 입구, 오는 12월 3일(수), 4일(목) 오후 8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무대에 올려진다.  

독일의 낭판파 작가 E.A.T 호프만의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은 여러 가지 버전으로 발레로 무대화 되어,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단골로 사랑 받는 작품이다.  

호두까기 인형 발레작품을 미래시대로 옮겨 놓는다면? 겨울이 아닌 여름이 배경이라면? 호두까기 인형의 이빨은 아프지 않을까? 꿈 속에서 신기한 체험 을 한 클라라가 어른이 되어서는 어떻게 변해 있을까? 동화보다 더 동화적인 상상에서 이번 공연은 시작되었다.

 


동화나 동화적인 상상은 늘 우리에게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으로 전해진다. 선 한 것이 반드시 승리하는 결말은 보는 이에게 심리적 만족과 안정감을 준다.  

성인이 된 클라라의 일상에 어느 날 큰 사건이 닥쳐왔다. 남편 실험실의 돌연변이 괴물 쥐로부터 남편과 딸이 잡혀 가게 된다. 아내와 엄마가 된 클라라는 스스로 호두까기 인형이 되어 돌연변이 괴물쥐로부터 가족들을 구해 온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목숨을 건 전쟁을 치르는 것이다.  

그 와중에 일어나는 내면의 갈등도 그려진다. 어른이 된 클라라를 맡은 쌍둥이 발레리나≪김지은, 김지선(클라라 내면의 호두까기 인형)≫가 선과 악, 용기와 좌절의 모습을 대비하여 보여준다. 사랑하는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한 감동적인 싸움의 의미가 이 엉뚱 발랄한 공연 속에 녹아있다.

쌍둥이 발레리나의 각각 둘이면서도 하나인 독특한 설정은 관객 여러분께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것이다.  

이번 작품은 뛰어난 상상력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신선한 안무와 , 실험실 흰쥐들이 펼치는 판타지, 그리고 국내최고영상 작가집단 비주아스트의 홀로그램 이미지의 입체영상들은 스토리의 감동 못지 않은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출연자는 주역인 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이원철과 홍콩발레단 출신 쌍둥이 발레리나 김지은, 김지선외 특별출연 무용수로는 세계최초 청각장애 발레 리나였던 강진희가 호두파이 여왕으로 다시 무대를 서게 된다.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을 통해 잃어버린 소중한 것들이 더욱 더 소중한 것이 되어 관객들에게 돌아오길 기대해 본다.  

2014년 겨울의 시작에서 드리는 아주 특별한 선물, 지우영의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은 서울문화재단의 2014년도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12월 3일(수), 4일(목) 오후 8시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 올려지며, 관람료는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한국공연예술센터 홈페이지 www.koreapac.kr (02-3668-0007) / 인터파크를 통해 알수 있고, 전화 문의는 070-8879-4563, 010-3262-4802로 하면된다. 


한국미디어일보  최영기자    cynagne@naver.com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4 제4회 대한민국 한류대상 시상식 열려
알레산드라 암마라-다비드 알로냐 내한공연
행사/이벤트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인천 맨홀 사고 '중대재해처..
속보) 국회 과방위, '방송 3법' 여당 주도로 처..
국회 외통위, 정동영 통일부 장관·조현 외교부 장..
속보) '서부지법 난동' 피고인 49명에 최대 징역..
속보) '김건희 특검',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정..
속보)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장 유출은 중..
속보) 이재명 대통령, 김민석 총리와 오찬 회동…안..
속보) 서울중앙지법, 尹 구속영장 심사 9일 2시 ..
속보)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 순직 해병 특검 소..
속보) 안철수,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사퇴 및 당 대..
 
최신 인기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제2집무실 오랜 약속"
속보) 임은정 신임 서울동부지검장 "장의사 역할"
속보) SKT, 유심 정보 유출 피해 위약금 면제 ..
속보) 이재명 정부 첫 민생회복 소비쿠폰, 이달 2..
정부, 북한 평산 우라늄 공장 폐수 오염 가능성 실..
속보) 임은정 검사 "검찰, 변화 없으면 해체에 가..
전·현직 기자 20여 명, 선행매매 혐의로 금융 ..
삼부토건 원희룡 만나고 계획 '우크라 테마주' 논란..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팀, 삼부토건 관련사 대표 ..
속보) SKT, 해킹 사태 통신사 변경 위약금 면제..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