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최영 대표)가 주관하고 베트남 호치민의 사이공아세안비지니스클럽(SABC)과 호앙린 그룹이 주최한 "베트남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VAGP)와 함께하는 한-베 비즈니스 기업인 교류 및 한국 상품 설명회"가 5월 17일 호치민에서 8개 한국기업과 30여 베트남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 되었다.

이 날 행사는 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AGP)가 2월에 진행한 "제2회 베트남시장 진출을 위한 한류상품 IR전" 에 참가하여 우수상품으로 인정을 받은 한국기업들의 상품을 가지고 나가 베트남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고 상호 비즈니스 교류를 하기 위한 행사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국기업은 총 8개 기업으로 패션분야는 에스페리언자 레깅스의 다인퍼스트, 패밀리 리포츠웨어 콘피아르의 루오크, 의료분야는 관절염 치료기기의 명신 메디컬, 내향성 발톱 치료기기 큐어네일의 월드엠앤씨, 식품 분야는 K-Sauce의 정원F&T, 기능성 컬러쌀의 뉴트리라이스, 화장품 분야는 패밀리 코스메틱의 트루자임과 구강 내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그린이가글의 그린위드가 참가하였다.

베트남에서는 베트남의 유명한 배우이자 패션사업가인 Mr. Nguyen Truong Thinh, 베트남 소스협회 Mrs. Sách 회장, 2014년 미스베트남 Miss.
Diem Quynh, 외 30여 베트남 기업인들이 참석하였고 베트남의 유명한 가수인 Mr. Huy Dat가 초대 되어 축하 공연도 해 주었다.
한국상품설명회 진행방식은 한국기업들이 먼저 상품 관련 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컨셉을 전달하고 직접 상품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정보를 전달한 다음 직접 바이어들과 개별 면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런 진행 방식의 상품 설명회는 베트남에서 처음 진행되는 것이어서 베트남 기업인들과 바이어들로 부터 극찬을 들었으며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베트남 바이어들의 반응과 구매 의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행사가 끝난 뒤에도 베트남 기업인들이 돌아가지 않고 한국 기업들과 같이 점심 식사를 하며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상품설명회 앞서 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AGP)의 최영 대표가 루안회장에게 베트남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VAGP)의 회장으로 임명하는 임명장 수여식도 같이 거행되어 한국-베트남 기업들로 부터 많은 축하와 격려를 받았다.
임명장은 받은 VAGP 루안 회장은 답례로 베트남의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AGP 최영 대표에게 주어 상호 신로와 우정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 최영 대표는 "먼저 행사 준비를 잘 해준 루안 회장 부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으며 베트남 진출을 위해 참석해 주신 한국기업의 대표님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은 마음만 앞선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현지 문화와 관습을 파악하고 준비를 철저히 해서 접근해야 실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품을 팔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아니라 상품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 상호 신뢰 위에 지속적인 비즈니스 교류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것입니다." 라고 성공의 자신감을 보이며 말했다.
[호치민= 아시아그로스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