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창업 통계
 

 
[ > 사회]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웹진 ‘Game Generation’ 창간
김미영 기자 | 승인 21-08-17 23:10 | 최종수정 21-08-17 23:12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은 게임 개발자들의 생생한 이야기, 최신 게임 비평, 국내·외 이슈 등 게임 관련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담은 게임 문화 웹진 ‘게임 제너레이션(Game Generation, 이하 GG)’을 창간했다고 17일 밝혔다.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잘 알려진 크래프톤의 후원으로 발간되는 GG는 게임의 전문성과 문화적·학술적 가치를 조명하는 기사들을 조명하는 △집중 기획 △TRENDS △ARTICLES 세 개 섹션으로 나눠 다루게 된다.

집중 기획에서는 매 호 담론 주제를 선정해 다룰 예정이며, 창간호에서는 게임 잡지와 비평의 역사, 북미와 한국 게임 문화 연구 등으로 구성돼 문화로서의 게임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TRENDS에서는 제도와 최신 키워드 중심의 게임 관련 동향을 발 빠르게 담아낼 예정이며 게임법 진행 경과와 미래,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 등 관련된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ARTICLES는 게임 비평, 개발자 및 게이머 인터뷰로 구성됐으며 ‘잇 테이크 투’, 게임쇼 E3의 변화와 도전에 대한 리뷰, 인디 게임 개발자 somi 인터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미술이 문화로 자리 잡은 건 미술관과 큐레이터 때문이라는 말이 있듯, 이제 게임에도 그러한 장소와 사람이 필요하다”며 “GG가 게임 문화 관련 담론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GG 발간 사업을 후원하는 크래프톤 윤진원 커넥트 본부장은 “게임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게임 가치와 앞으로의 확장 가능성에 대한 담론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크래프톤은 GG가 게임 문화 내 담론의 장이 되고 전문성을 높이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격월로 발간되는 GG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메일로 개별 구독을 원하는 독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 확립과 게임 이용 문화 기반 조성을 통해 게임 관련 문화 산업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2008년에 설립됐다. 게임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와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게임 이해하기 교육,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 게임문화재단]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사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박정숙 ㈜빅포스 대표, 2022년 제 15회 대한민..
생명보험재단, 우리 사회 속 의인 23인에
..
우상희, 배우 그리고 엔터테이너로서의 피플 리뷰
서울시, ‘제23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
“다시, 새콤달콤한 설렘을 이어가요” 2022 대한..
 
최신 인기뉴스
녹색교통운동, 친환경운전 우수 참여자 시상식 개최
예스24, 2022년 베스트셀러 트렌드 및 도서 판..
포스코-포스코스틸리온, 포스아트 한국미술 레플리카 ..
타로마스터 정회도, 소울 힐러로서 사람과 세상을 이..
발란, 올해 인기 상품 TOP 20 한눈에 보는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12, 4층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2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