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단체ㆍ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속보) 익산 모녀 비극적 사망…생활고 속 마지막 메시지 남겨

김희원 기자 | 승인 25-05-19 13:48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AI 재현 이미지]


전북 익산에서 6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되면서, 그녀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를 통해 안타까운 사고의 전모가 드러났다.
이 여성은 50일 전 먼저 세상을 떠난 20대 딸의 장례도 치르지 못한 채 자녀를 잃은 아픔을 견디다가 끝내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19일 전북경찰청과 익산시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쯤 익산시 모현동의 한 아파트에서 60대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그녀의 몸에는 작은 쪽지와 집 열쇠가 함께 있었다.

쪽지에는 "먼저 하늘나라로 간 딸이 집에 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으며, 경찰은 이를 토대로 A씨의 거주지를 확인한 결과, 약 600m 떨어진 아파트 방 안에서 20대 딸의 시신을 발견했다.
딸 역시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힘겨웠던 삶에 대한 내용을 문서 형태로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문서 작성 시점이 지난 3월 말인 점을 고려해, 딸이 이 무렵 사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들 모녀는 기초생활수급자로 매달 120여만 원을 지원받았으나, 지난해부터 긴급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주거급여 20여만 원을 제외한 100만 원 상당의 의료·생활 급여를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와 딸은 모두 병을 앓고 있어 매달 상당액의 병원비가 필요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망 경위가 비교적 명확한 A씨를 제외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딸의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투병 중인 모녀가 여러 어려움을 겪었을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다수 발견됐다"며 "사고와 무관한 사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시흥서 연이은 흉기 피습…2명 숨지고 2명 중상, 경찰 용의자 추적 중
속보) 이용기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숨진 채 발견… 경찰 조사 착수
경찰청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속보) 노종면 의원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지귀연..
5월 가정의 달 "가족"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종시..
속보) 관세 휴전 뉴욕증시 급등
속보) 코스피 2,634.50로 하락 출발… 원·..
속보) 지귀연 판사 "룸살롱에서 삽겹살을 드십니까?
 
최신 인기뉴스
속보) 지귀연 판사 "룸살롱에서 삽겹살을 드십니까?
속보) 건강보험 자격 취득 내국인 감소, 외국인 증..
속보) 이용기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숨진 채 발견..
속보)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시민 항의로 5·1..
속보) 민주당, 윤석열 전 대통령 사건 지귀연 담당..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