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경기 가평, 폭우 피해 복구와 실종자 수색 지속…6개 지역 특별재난지역 우선 선포

백설화 선임기자 | 입력 25-07-23 08:59



경기 가평에서 극한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실종자 수색 작업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염까지 겹치며 이중고를 겪는 가운데, 정부는 경기 가평과 경남 산청 등 6개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우선 선포했다.

산사태로 일가족이 매몰된 가평 마일리 캠핑장 인근에서는 실종자 수색이 계속되고 있다. 17살 아들은 구조됐지만 40대 아버지는 숨진 채 발견됐고, 어머니와 11살 아들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실종자 가족은 "숨진 매형이 그렇게 많은 비가 올 줄 모르고 펜션에 왔고, 폭우에 다른 사람들을 다 깨우고 가족에게 오다가 변을 당했다"며 망연자실한 심경을 전했다.

당국은 수색 구역을 하류 쪽 대보리까지 확대하고 수중 수색 인력도 추가 배치했다. 가슴 높이의 물속에서 막대를 든 수색대가 하천 바닥을 찔러가며 실종자를 찾고 있다. 최인규 특수임무유공자회 재난구조본부장은 "바닥을 찍으면서 일자형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과 소방 인력 560여 명에 헬기와 열화상 카메라, 구조견, 드론이 총동원되어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의 복구 작업도 힘겹게 이어지고 있다. 현재 가평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기온이 32도에 육박하는 찜통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무더위 속에서도 주민들은 "맨홀이 막혀서 물이 안 나간다"며 구슬땀을 흘리며 복구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남기범 자원봉사자는 "인내심으로 더위를 참고 있다"고 말했다. 가평군은 이번 폭우 피해액을 342억 원으로 잠정 집계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23일) 경기 가평을 비롯해 충남 서산·예산, 전남 담양, 경남 산청·합천 등 6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우선 선포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해당 지역은 국비 지원 확대 및 재정·행정적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당국은 오늘 날이 밝는 대로 수색과 복구 작업을 재개할 예정이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보) '성폭행범 혀 깨물고 유죄' 최말자 씨, 61년 만에 검찰 무죄 구형
유튜버 쯔양 협박 '구제역' 이준희, 항소심서도 징역 4년 구형
사회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손흥민의 투혼 2025년 세계 축구계 8대 기적 선..
여권 김병기 원내대표 배우자 의혹 정면 반박, 국민..
특검, 김기현 의원 부부 기소 당대표 당선 대가 명..
전국 한파특보 해제 속 중부 지방 중심 눈 비 낮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전북 방문 특정 정당 일당 독..
특검, 내란 사태 관련 윤석열 전 대통령에 징역 1..
글로벌 달러 약세 여파에 귀금속 시장 폭등 은과 백..
3대 특검 수사 종료와 사법부의 시간 도래에 따른 ..
서울 지역 전세 공급 절벽 심화와 부동산 시장의 구..
단독)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발생한지 ..
 
최신 인기뉴스
제도권 도약 앞둔 원화 스테이블코인... 2026..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국회 통과...허위 정보에 "최..
한국미디어일보 2025년 올해의 인물 최우수상 자동..
단독) 쿠팡, 3,370만 명 정보 유출" 전직 직..
계란값 다시 7천 원대 돌파...조류인플루엔자 확산..
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9%...민주 41%..
성탄절 한파 기승...서울 체감 온도 영하 7도 하..
전현무, 9년 전 "차량 링거" 진료기록 전격 공개..
단독) 대한한의사협회 8대 의료 현안
대법원 "위법수집증거 기초한 법정진술, 유죄 근거로..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