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여행사의 상품이든 싱글룸차지 없이 예약이 가능한 1인 해외여행 공유서비스 '땡그랑'

최영 기자 | 승인 18-07-19 10:56 | 최종수정 18-07-19 10:57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휴가철을 맞이하여 어느 여행사의 상품이든 싱글룸차지 없이 예약이 가능한 1인 해외여행 공유서비스를 18일 시작한다고 ㈜코인트래빗(대표 이종선) 밝혔다.



해외여행 공유 여행플랫폼땡그랑휴가나 또는 어디론가 혼자 훌쩍 떠나고 싶을때, 원래 상품가에 호텔비를 추가로 지불해야했던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면 주목해야 할 여행족들의 필수 서비스이다.  

현재 모든 여행사 상품들이 1인이 여행상품을 예약할 때 추가로 싱글룸차지(Room Charge) , 나머지 1인의 호텔 숙박 비용도 지불해야 하는데, 보통 3~5박정도의 일정이면 20~50만원의 추가 비용부담이 발생하게 된다. 유럽여행은 처음엔 보통 패키지를 많이 선택하는데, 싱글룸차지 비용이 100만원에 이르기도 한다. 이는 대부분의 여행상품에는 호텔비가 2 1실 기준으로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해외여행 공유 여행플랫폼 '땡그랑'에서는 실시간 예약 현황에 성별 예약 인원수가 표기되어 룸조인이 가능한지 확인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패키지뿐만 아니라 에어텔(항공+호텔) 상품도 1인 싱글예약에 대한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스타트업 ㈜코인트래빗(대표 이종선) 1인 해외여행 공유서비스에 대해 “혼자 여행 예약을 하시면서 룸조인을 해달라는 요청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나, 막상 룸조인이 안되면 비용때문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가 많다. 해외 여행시는 대형여행사의 상품을 이용하므로 안전하며, 신원이 비교적 확실하고, 새로운 여행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점, 동행을 구하기 위해 인터넷카페, SNS등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 절약 외에도 장점이 훨씬 많다.  룸조인 시에는 최소한의 매너만 지켜주면 1인 여행도 더욱 저렴하고 즐겁게 어울리면서 다녀올 수 있다.” 라고 밝혔다.

다만, 싱글조인 예약 및 결제 이후 일방적으로 취소할 경우에는 상대방은 뜻하지 않게 싱글 룸차지 비용이 그대로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서울 = ㈜코인트래빗] 최영 기자 cynagne@naver.com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예출판사, ‘융의 영혼의 지도’ 베스트셀러 선정
인터파크투어, 베트남 여행 수요 증가에 ‘전문몰’ 오픈
출판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삼성전자, 홈 라이프 활용성 강화한 2024년형 스..
KGC인삼공사, 인도네시아에서 대한민국 홍삼 알리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4년 핀테크 큐브 출범식’..
현대자동차그룹, 재생에너지로 미국 EV 신공장 운영..
모두투어, 호주 최대 빛 축제 ‘비비드 시드니’ 관..
 
최신 인기뉴스
동아제약, 어린이 장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장..
삼성전자, 2024 동남아시아 테크세미나서 AI T..
키토크 AI-교보문고, 국내 첫 ‘멀티 모델 탑재’..
LS에코에너지, 역대 1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개소 10주년 맞아 ‘2024..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대기자 : 이명기외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