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바디프랜드, 허리디스크 의료기기 ‘메디컬팬텀’ 출시

김미영 기자 | 입력 23-04-19 23:37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허리와 목 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 목적의 견인과 근육통 완화가 가능한 의료기기 ‘메디컬팬텀’을 전격 출시했다. 메디컬팬텀은 의료 기능뿐만 아니라 전신마사지 케어까지 가능한 조합형 의료기기로 척추 견인치료와 전신마사지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바디프랜드는 19일 오전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미디어 대상으로 ‘메디컬팬텀 론칭쇼’를 개최했다.

메디컬팬텀은 목 경추부, 허리 요추부를 견인해 추간판(디스크) 탈출증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목과 허리를 받치는 에어백에 공기를 주입해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며 요추와 경추를 잡아당김으로써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을 넓혀 디스크 증상을 완화하는 원리다. 척추 견인은 요추의 상하 신체 부위(어깨, 골반, 종아리 및 발목) 등을 에어백으로 고정시킨 후 XD Flex 안마 모듈이 원하는 요추 부위에 물리적 압박과 함께 위아래로 움직이며 진행된다. 다리 마사지부의 각도를 굴곡시켜 사용자의 고관절과 골반을 신전시키는 견인을 통해 요추부의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근육통 완화 역시 주된 기능이다. 의료용 펄스 전자기장 PEMF(Pulsed Electromagnetic Fields)를 사용자의 체압에 감응해 높은 밀착감과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제공하는 XD-Flex 마사지 모듈과 결합해 척추라인을 따라 움직이며 근육과 신경을 자극하고 근육통을 완화해준다. 온열마사지로 인체에 일정한 열을 가해 경직된 근육의 이완을 돕고 혈류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마사지 프로그램에서는 의료기기 기능이 세분화돼 적용됐다. 크게 견인치료, 근육통 완화로 나뉜다. 견인치료는 또 허리디스크, 허리협착증, 목디스크, 목협착증 등 부위에 따라 구체적으로 분류했다. 근육통 완화는 PEMF목, PEMF허리, 허벅지자극 등 부위별 모드뿐만 아니라 CEO케어, 수험생케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드로 나눠졌다. 메디컬팬텀에는 의료기기 기능의 메디컬 모드 19개가 탑재됐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에 슬림하고 날렵한 시트라인, 대비감 있는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눈에 띈다. 시트 중간에는 요추 견인 장치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더해 제품의 특징을 시각화했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조수현 센터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약 300만명의 환자가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치료를 위해 병원에 찾고 있다”며 “목과 허리의 견인 및 마사지 기능을 한데 담은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 메디컬팬텀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 : 바디프랜드]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 엣지’ 사전 계약 개시
GS25-GS더프레시 ‘막쿠르트’ 오프라인 단독 판매
유통NEWS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속보) 윤석열 전 대통령, 특검 강제 구인 재차 거..
경찰, '늘봄학교 특혜 의혹' 윤석열 정부 대통령실..
속보) 김건희 특검, '집사 게이트' 투자사 관계자..
속보) 내란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강제 구인 착..
국회 농해수위, '농업 4법' 중 농어업재해대책법..
속보) 비트코인, 역사상 처음으로 12만 달러 돌파..
속보) 검찰, 롯데카드 압수수색…'홈플러스 유동화'..
속보) 내란 특검, '평양 무인기 의혹' 드론작전사..
부산 아파트 화재로 모자 숨져…스프링클러 미설치 아..
속보) 내란 특검, 박종준 전 대통령 경호처장 재소..
 
최신 인기뉴스
속보) 방배동 유명 김밥집서 집단 식중독…피해자 1..
김계리 변호사 尹 영치금 계좌 공개 ,“윤석열 돈 ..
속보) 채상병 특검, 'VIP 격노설' 김태효, 특..
속보) '김건희 일가 집사' 김예성씨 아내 정씨, ..
속보) "갑질 이어 음주운전까지…박정택 육군 수도군..
속보) '전직 대통령' 신분으로 재수감…윤석열, 오..
속보) 법무부, 윤석열 전 대통령 영치금 400만원..
속보) 이 대통령, 국토부 장관 김윤덕·문체부 장..
속보) 윤석열 전 대통령, 재구속 후 첫 특검 조사..
속보) 채상병 특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비화..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