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사회 경제 라이프 문화 오피니언 유통 미디어
 

 

삼성바이오, 서울대와 손잡고 바이오 인재 육성 나선다

기사제공 : 유로저널 | 승인 24-02-29 23:37 | 최종수정 24-02-29 23:37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와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가 서울대학교와 바이오 R&D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목)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서울대 생명과학부 산하에 ‘바이오 인력 양성 트랙’을 신설해 우수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하고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허원기 서울대학교 학부장, 이규호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센터장, 노성원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등 학교 및 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생명과학부 4학년 재학생 중 우수 장학생을 선발해 바이오 R&D 분야 석사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장학생에게는 전 학기 등록금 및 학비 보조금이 지원되며, 졸업과 동시에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양 사는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바이오 관련 학과를 보유한 대학과의 산학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인력을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허원기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 인재 육성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수한 학생들이 양 사와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규호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센터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짧은 기간 동안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한 CDMO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유능한 인재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바이오 인재를 지속해서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 삼성바이오로직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최고상 금상 2개 수상
2024년형 삼성 TV, CC 인증 획득해 보안 신뢰성 기준 높여
기업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이브자리, 에어슬립 제품군 리뉴얼 출시… 기능성 침..
행복한학교재단, 62개교 1300여 학생 대상 늘봄..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
푸마, 스포츠 퍼포먼스 포지셔닝 강화를 위한 대규모..
엔씨 ‘THRONE AND LIBERTY’ 신규 던..
 
최신 인기뉴스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청년들의 카페 ..
투썸플레이스, 베스트셀러 ‘아이스박스’ 라인업 확대..
게임 서체 내가 직접 만든다… 청소년디자인제작전문그..
에스티오샵, 크로스체크와 토큰증권 사업을 위한 업무..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디..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강남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copyright(c)2024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