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기업 대상' (주)파이온텍 박보겸 대표 선정

백설화 선임기자 | 입력 25-10-09 13:18



(주)파이온텍(대표 김태곤)이 한국미디어일보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신뢰받는 기업 대상"에서 R&D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1년 설립된 (주)파이온텍은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 본사와 R&D 센터, 스마트팩토리를 둔 나노 바이오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이다. "피부고민에 대한 과학적 해답을 제시한다"는 목표 아래, 창업 초기부터 R&D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다.




이번 수상은 '기술력이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김태곤 대표의 경영 철학 아래, 매출의 20%에 육박하는 비용을 연구개발에 꾸준히 재투자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특히 파이온텍의 핵심 기술인 PSI(Phyto-Sourced Ingredient)와 나노 리포좀 공법은 화장품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으로 평가된다. PSI는 미세침 형태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물리적인 길을 열어 유효성분 흡수를 돕고, 나노 리포좀 공법은 유효성분을 나노 단위 캡슐에 담아 안정성과 흡수율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독자 기술을 집약한 대표 제품 '볼륨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는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하며 '은색병 신화'를 썼다. 대규모 마케팅 없이 오직 제품력만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거둔 성공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최근에는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스테틱과 병의원 채널에 공급되는 고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고 있다.

심사위원회는 (주)파이온텍이 단기적인 유행을 쫓기보다 R&D라는 본질에 집중해 기업의 내실을 다지고, 이를 통해 얻은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한 단계 격상시킨 점을 수상 이유로 꼽았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올해의 기업인 최우수상" 셀업유니온 박보겸 대표 선정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수상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올해의 기업인 최우수상" 셀..
한글, 세종시에 피어나다…'2025 세종 한글 축제..
'가짜 영수증'으로 세금 빼돌린 기부단체들…수백억 ..
이 대통령, 한글날 "국민주권 정신 깃든 문화유산…..
금값, 온스당 4,000달러 돌파…글로벌 불확실성에..
"유커가 돌아왔다"…무비자·국경절 특수에 명동 상..
이 대통령, "이스라엘 나포 국민 석방에
외..
"동맹, 中 거부 전략에 더 큰 책임져야"…美, 韓..
"분자 건축술로 새 지평"…2025 노벨화학상에 '..
단독) "주식회사 파이온텍 혁신기업"
오송생..
 
최신 인기뉴스
특식도 변호인 접견도 없는 '철창 속 추석'…
"전세사기 주택은 돈"… HUG 상대 소송 부추긴 ..
정부 전산망 복구율 20.8%...국가정보자원관리원..
추석 당일, 고속도로 '최악 정체'…
귀성·..
손흥민 '한가위 축포'는 불발…LAFC는 극장골로 ..
일본 열도, 30번째 노벨상 쾌거에 "환호"… 2년..
추석 연휴 인천공항서 20대 여성 추락…생명엔 지장..
"큰집 안 간다" 아내에게 흉기 휘두른 60대…명절..
단독) "주식회사 파이온텍 혁신기업"
오송생..
단독) 한국미디어일보 "올해의 기업인 최우수상" 셀..
 
신문사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대표 : 백소영, 편집국장 : 이명기 논설위원(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