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포토/TV | 뉴스스크랩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ㆍ문화 라이프 오피니언 의료
 

 

중식에 곁들이는 양파 한 조각? 최화정의 '건강 한 수'가 화제인 이유

최예원 기자 | 입력 25-05-25 23:05

유용한 뉴스를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방송인 최화정이 중국음식을 즐기면서도 건강을 챙기는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을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단무지 대신 양파를 선택하는 그의 소박하지만 현명한 습관이 건강 식습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최근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 공개된 영상에서 최화정은 중국집에서 짬뽕을 먹는 중에도 단무지에는 거의 손대지 않고, 아삭한 양파를 즐겨 먹는 모습을 보였다. 제작진이 의아해하자 그는 "양파에 퀘르세틴이 많아서 피를 맑게 해준다"며 "장수해야 한다"는 유쾌한 답변을 내놨다. 최화정의 말처럼, 우리가 흔히 아는 양파 속에는 혈관 건강에 이로운 여러 비밀이 숨어 있다.

고열량 중식과 양파의 건강 시너지
짜장면 한 그릇이 약 800Kcal, 짬뽕은 690Kcal에 달할 정도로 중국음식은 대체로 고열량, 고지방에 속한다. 기름을 많이 쓰는 조리 방식 때문에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높아 과식할 경우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져 혈관을 좁게 만들고, 이는 심혈관 질환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럴 때 양파가 훌륭한 '혈관 지킴이' 역할을 해낸다.

혈관 청소부 '퀘르세틴': 최화정이 언급한 퀘르세틴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식물성 색소로, 혈관 벽 손상을 막고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며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 데 기여한다. 실제로 매일 양파를 반쪽 이상 섭취한 사람들의 HDL 콜레스테롤이 약 30%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혈당 조절 도우미 '크롬': 양파 속 크롬 성분은 탄수화물 흡수 및 조절에 관여하여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고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식초와의 조합으로 효과 UP: 양파에 식초를 뿌려 먹으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 식초 속 구연산은 체지방 분해 효과까지 있어 건강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단무지, 현명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최화정이 의식적으로 피하는 단무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무로 만들어지지만, 시판되는 대부분의 제품에는 다양한 식품첨가물이 포함되어 있다. 단맛을 내는 사카린나트륨, 산패 방지를 위한 구연산과 비타민 C, 보존성을 높이는 소르빈산칼륨, 산화방지제인 아황산나트륨 등이 대표적이다.

물론 단무지를 한두 번 먹는다고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다. 하지만 평소 가공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등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이 단무지를 과다 섭취할 경우, 첨가물로 인한 잠재적인 부작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최화정의 이번 '양파 선택'은 단순한 연예인의 식습관을 넘어,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을 지키려는 현대인들에게 큰 울림을 준다. 사실 건강한 식습관은 거창한 것이 아니다. 평소 즐겨 먹는 음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작은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기름진 중식을 즐기면서도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오늘부터 단무지 대신 아삭한 양파 한 조각을 곁들여보는 건 어떨까? 이처럼 사소해 보이는 습관 하나가 우리 몸에 가져다줄 긍정적인 변화는 생각보다 훨씬 클 수 있다.


 
Copyrightⓒ한국미디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냉면, 여름철 별미지만 열량·나트륨 주의해야
치유산업이 뜨고 있다! 고양시 치유농업 연구회 세미나 개최
건강정보 기사목록 보기
 
최신 뉴스
안세영, 가오팡제 2-0 격파… 대회 3연패 도전 ..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 물 마시는 습관에 답이 있다
속보) 21대 대선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 19.5..
속보) 선관위, 몸에 성조기 두르고 나온 사전투표 ..
속보) 사전투표 첫날, 기표 투표용지 '인증샷' S..
속보) 21대 대선 사전투표 첫날, 오후 4시 기준..
속보)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 '200억대 횡령..
속보) 포항서 해군 해상초계기 P-3C 추락…탑승자..
속보) 21대 대선 사전투표 첫날, 오후 2시 기준..
속보) 이수정 SNS, 이재명 "남성 불구" 이미지..
 
최신 인기뉴스
외모 자부심 김문수 후보 "설난영 여사의 발언"
배우 장동건, 한남동 건물 투자로 174억 시세 차..
홍장원 폭로, '비화폰' 원격 삭제 의혹, 경찰 수..
속보) 21대 대통령 선거 재외국민 투표율 역대 최..
속보) 트럼프, EU 관세 유예 결정… 7월 9일까..
속보) 오세훈 서울시장, '정치 브로커' 명태균 사..
속보) 전국법관대표회의, 재판 독립과 사법 신뢰의 ..
속보) 코스닥 717.58로 출발…공모주 활황 속 ..
속보) 대통령 안가 CCTV 확보, 尹 비화폰 기록..
'불법촬영 논란' 황의조, 시즌 막판 극적 부활
 
신문사 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기사제보
 

한국미디어일보 / 등록번호 : 서울,아02928 / 등록일자 : 2013년12월16일 / 제호 : 한국미디어일보 / 발행인 : 백소영, 부대표 : 이명기 논설위원 (대기자), 편집인 : 백승판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99, 4층 402호 / 전화번호 : 1566-7187   FAX : 02-6499-7187 / 발행일자 : 2013년 12월 16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소영 / (경기도ㆍ인천)지국, (충청ㆍ세종ㆍ대전)지국, (전라도ㆍ광주)지국, (경상도ㆍ부산ㆍ울산)지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지국 / 이명기 편집국장(전국지국장)

copyright(c)2025 한국미디어일보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